지난 6월 23일, 확정 동(V)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의뢰가 나온지도 벌써 한달이 됐습니다. 모두들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는 잘 모으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가루를 2개씩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는 '전투 의뢰' 위주로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해당 일퀘는 약 1시간 내로 끝낼 수 있어 라이트 유저도 접근하기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요즘 이 제티나의 일퀘를 깨는 재미로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특히 현재 시즌 캐릭터를 키우는 초보자분들은 기술 경험치 레벨링을 겸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제티나의 전투 의뢰는 그 종류가 많아 어떤 곳을 선택해야할 지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초보자분들이 고민하지 않게끔 제티나의 전투 의뢰 사냥터 중 어디로 가는 게 좋을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 관련 기사 : [정보] 동(V) 액세서리 확정!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획득 방법과 팁


■ 동(V) 확정 액세서리 관련 추천 사냥터

동(V) 확정 액세서리를 얻기 위해서는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뿐만 아니라 요나의 파편(노란색 장신구 가열)과 마력의 파편(노란색 검은 마력의 수정 가열)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냥 의뢰를 선택할 때 해당 아이템들이 드롭되는 곳이면 좋겠죠. 또한 어차피 파밍을 하는 김에 보물작이 가능하거나 수익/경험치 측면에서 유리한 곳이면 더욱 좋을 겁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추천할 수 있는 사냥터는 대표적으로 00가지가 있습니다.

1. 이빨요정 산림(최소 공격력 240 이상)
개인적으로 스펙 대비 효율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아크만이나 히스트리아보다 낮은 스펙으로 진입이 가능하고, 보물 '오네트의 정령수'의 재료가 되는 론의 영성이 드롭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숲 로나로스의 반지를 직접 가열하여 요나의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숲의 진노,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이 드물게 드롭됩니다. 이빨요정 산림은 대도시 그라나에 위치한 NPC 제티나와 지리적으로 가깝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 이빨요정 산림

▲ 이빨요정 산림에서는 숲 로나로스의 반지(요나의 파편), 보물 재료를 얻을 수 있다.


2. 사막 나가 성전(최소 공격력 100), 고리나무 숲(120), 폴리숲(160)
만약 스펙이 이빨요정 산림을 갈 정도로 높지 않다면 사막 나가 성전, 고리나무 숲, 폴리숲 정도가 제격입니다. 투발라 장비가 생긴 이후로 장비 스펙이 높아지면서 해당 사냥터들은 신규 유저도 진입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

발렌시아(사막) 사냥터의 최대 단점은 길찾기를 지원하지 않아 지리적으로 오가기가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사막 나가 성전은 발렌시아 사냥터 중에 비교적 가깝고 효율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최소 스펙 기준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당장 성장이 필요한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고리나무 숲(파두스)과 폴리숲은 위 이빨요정 산림의 경우처럼 대도시 그라나와 인접해있고 청아한 숲의 숨결,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과 같은 환상마 재료나 고대 정령의 가루 같은 카프라스의 돌을 만드는 재료를 낮은 스펙으로 얻기 좋습니다. 특히 폴리숲은 초보자 사냥터로 워낙 유명한 곳이기에 더는 설명이 필요없을 수준입니다. 대신 이 사냥터들은 보물, 요나의 파편, 마력의 파편과는 다소 거리가 먼 지역이라, 스펙이 올라가면 다른 곳을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

▲ 폴리숲

▲ 고리나무 숲


3. 아크만 사원/히스트리아 폐허(최소 공격력 250 이상)
어디서도 빠지지 않는 아크만과 히스트리아입니다. 높은 잡동사니 가격 외에도 툰그라드 귀걸이,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검은 마력의 수정(마력의 파편)이 드롭되기 때문에 수익이 보장되어 있고,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보물의 재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효율이 나오려면 제법 높은 스펙을 필요로해서 투발라 장비로는 조금 어려울 수 있고, 입장 시 사막에 나오는 랜덤 포탈을 찾아야한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크만과 히스트리아는 접근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만약 NPC 제티나의 일일 의뢰를 위해서라면 마을에 있는 부캐릭터로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하고, 몬스터 사냥은 아크만과 히스트리아 내부에 있는 본캐릭터를 이용하는 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아크만 주요 전리품

▲ 히스트리아 주요 전리품


4. 루드 유황 광산, 필라 쿠 감옥 (최소 공격력 210 이상)
루드 유황 광산과 필라 쿠 감옥은 '고고학자의 지도' 보물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다만 지리적 위치가 대도시와 멀고 사막지형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서 아크만과 히스트리아처럼 부캐릭터를 이용한 일일 의뢰 수주를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루드 유황 광산과 필라 쿠 감옥의 주요 전리품은 시칠의 목걸이,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검은 마력의 수정 등이 있습니다. 몬스터 분포와 응집도가 좋기 때문에 사냥하는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폴리숲은 졸업했는데 이빨요정 산림 또는 아크만은 조금 부담스러운 스펙이라면, 이 사냥터 2곳을 찾아가보세요.


▲ 루드 유황 광산

▲ 필라 쿠 감옥


5. 파티를 하는 경우 : 바실리스크 소굴(190 이상, 3인), 미루목 유적지(240 이상, 2~3인)
시즌 아토락시온과 더불어 파티 플레이가 주목받는 요즘입니다. 사냥에서도 친구와 같이 파티를 맺어 하고싶다면 바실리스크 소굴 또는 미루목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실리스크 소굴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검은 마력의 수정이 주요 보상이며, 미루목 유적지는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청아한 숲의 숨결,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숲의 진노 등이 드롭됩니다.

참고로 바실리스크 소굴에는 '바실리스크 조각상'을 타격하면 몬스터가 몰려오는 기믹이 있는데요, 최근 카프라스의 돌 패치 이후 마리 동굴과 함께 수익 측면에서 각광받는 사냥터이기도 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있거나 혼자서 사냥이 가능한 스펙이라면 한번쯤 들러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이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이 하나 있는데, 아래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바실리스크 소굴

▲ 미루목 유적지

▲ 바실리스크 사냥터 리뷰 (Jaesung재성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