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대표 무기의 귀환을 알린 디아블로3 시즌 24가 7월 23일 오후 5시 시작된다.


블리자드는 23일 앞서 적용된 2.71 패치와 함께하는 차기 시즌을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다. 이번 시즌의 테마는 무형의 기억으로 과거 디아블로2에서 명성을 떨친 전설적인 무기가 게임에 등장하게 된다. 무형 아이템은 직업별로 3개씩 총 21개가 구현되며 윈드포스(바람살), 할배검(한아비) 등 과거 디아블로2를 즐겼던 팬들에게는 익숙한 다수의 아이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시즌은 디아블로2가 출시되었을 때의 소중한 추억을 되짚으며 오는 9월 출시되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과 함께 과거 게임의 유산을 기념하는 시즌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디아블로3 팀의 선임 게임 디자이너 프랭키 리는 무형 아이템은 내구성이 떨어지거나 수리에 제약이 있지는 않지만, 오직 24 시즌 기간에만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신 개발진은 이런 아이템을 더욱 빛낼 고유의 아이콘, 이름, 아이템 유형, 소리 등을 디아블로2 원작과 같도록 구성했다. 또한, 플레이어는 21개의 무형 아이템을 시즌 내 모두 수집하면 시즌 종료 후 자신의 무기에 형상변환으로 적용할 수 있다.

무형 아이템은 카나이의 함이나 카달라를 통해 얻을 수 없고 괴물, 상자, 파괴 가능 물체에서만 나오며 70레벨 미만이어도 획득할 수 있다. 드랍 확률은 고대 아이템과 원시 아이템의 사이이며 한 번에 1개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시즌 종료 시점에 비시즌 캐릭터에 이전되지 않는다. 이에 디아블로3에서 무형 아이템으로 다양한 플레이를 즐기고 싶다면 시즌 24를 절대 놓쳐서는 안 된다.


한편 17시즌부터 이전 시즌의 꾸미기 보상을 다시 얻을 기회를 주고 있는 개발진은 이번 24 시즌을 통해 12시즌에 주어졌던 고유 정복자 세트의 가슴과 장갑 슬롯, 드높은 천상 테마의 초상화, 천사의 외형을 부여해주는 피아클라-게아르 날개가 주어진다. 만약 이전 시즌에 이미 참여한 경우에는 부활한 공포 초상화와 하급 미라 애완 동물을 꾸미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시즌 24와 함께 시즌 여정과 시즌 정벌도 변경된다. 또한, 수도사의 신비한 벗 - 불의 벗 룬이 5명이 아니라 2명으로 분열하지만 모든 불의 벗이 분열할 수 있고 AI 개선과 피해량 증가도 적용된다. 이에 신비한 벗과 관련된 인나의 진언 세트 효과와 볼품 없는 장화, 하위 신들의 손목띠 등의 효과도 일부 변경된다.

매 시즌 여정 초반에 도움을 주는 히드리그의 선물은 이번 시즌 울리아나의 전략, 나탈랴의 복수, 빛의 구도자,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불멸왕의 부름, 아라키르의 혼령, 트래그울의 화신으로 정해졌다.



시즌 24는 오는 23일 오후 5시 시작되며 PC 외에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도 동일한 내용이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