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8일, 검은사막에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이하 대저택)이 라이브 서버에 등장했다. 지난 16일 연구소로 미리 맛볼 수 있었던 대저택은 라이브 서버로 넘어오면서 몇 가지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예를 들어 이제 가구 배치 시 더 가깝게 확대하는 것이 가능하고, 샹들리에와 같이 높낮이 조절(마우스 휠)이 가능한 아이템을 'Ctrl+마우스 휠' 기능을 통해 더 빠르게 조작할 수 있게 됐다. 대저택은 앞으로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 3, 4층 등의 확장 패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저택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장원] 크루시오 도몬가트의 부름'으로 시작하는 연속 의뢰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의뢰는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혹은 '모험가 소집' 의뢰 완료 시, 흑정령(/)의 추천 의뢰를 통해 수주할 수 있으며, 의뢰 선호 타입 '생활' 을 활성화해야한다.

스토리 상으로 대저택은 하이델의 영주 크루시오 도몬가트가 서로 약혼한 사이였던 공주 자렛과 섭정 조르다인을 위해 지었던 곳이다. 하지만 조르다인이 사라진 후로, 빈 저택의 유지비용을 감당하기 힘들어 모험가에게 대여해준다는 설정이다. 모험가는 이러한 내용의 연속 의뢰를 통해 대저택의 이용제안을 수락하고, 여전히 조르다인을 잊지 못하는 자렛을 위해 카이아 나루의 아르티니를 찾아가는 등 여러 인물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 흑정령 추천 의뢰에서 장원(대저택) 관련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위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대저택을 대여할 수 있게 된다. 대저택은 세렌디아 동부 경계 거점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대여 시 공헌도 50이 필요하고 계약일당 100만 은화를 지불해야 한다. 이러한 계약 비용은 대여일수에 따라 추가적으로 할인되며, 대여 기간이 지나지 않았을 때 장원을 반납하면 남은 대여 일수에 따라 지불한 은화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다. 단, 돌려받는 은화는 잔여 일수에 따라 일정 비율이 차감된다.

참고로 7월 28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8월 1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대저택 관련 연속 의뢰를 완료하면, 장원 내 설치가능한 단풍나무 아이템 3개와 작은 아카시아 나무 아이템 2개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당장 대저택을 이용하지 않는 모험가도 기간 내 의뢰를 완료하여 아이템을 받아두면 좋다.


▲ 세렌디아 동부 경계에 위치한 대저택

▲ 공헌도 50을 주고 대여 가능

▲ 계약일당 대여료 100만 은화가 필요하다.

▲ 대여 일수가 많을 수록 더 큰 할인을 받는다.

▲ 계약일 도중 대저택을 반납하면 지불한 은화를 반환해주지만, 잔여 일수에 따라 일정 비율이 차감된다.

대저택 업데이트와 함께 전용 설치 아이템들도 다수 추가됐다. 대저택의 내부 공간은 새롭게 추가된 전용 가구와 함께 기존 가구까지 배치할 수 있으며, 외부 공간의 경우 새로 추가된 전용 외부 오브젝트로만 꾸밀 수 있다.

대저택과 기존 저택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외부 공간(앞마당)의 유무다. 대저택의 외부 공간은 잔디를 비롯한 나무, 꽃 등 식생들도 배치하여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대저택 전용 가구는 일반 주거지에는 설치할 수 없으며, 오직 대저택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대저택 전용 가구 및 오브젝트는 특정 의뢰로 통해 재료를 입수한 뒤 5단계 가구 공방으로 제작할 수 있다. 더 진귀한 오브젝트일수록 난이도는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대저택을 이용하는 모험가들은 일반 주거지 가구에 비해 조금 더 목표를 두고 구해야 한다. 각 전용 오브젝트의 제작 의뢰는 검은사막 7월 28일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특정 의뢰를 통해 재료를 입수한 뒤,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장원 전용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다.

▲ 대저택 외부 전경 예시

▲ 대저택 내부 전경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