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비주얼라이트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에 출시하여 인기를 끌었던 비주얼라이트(대표: 정성근)의 VR 액션 게임 ‘쓰로우애니띵’이 VR 게임 전용 플랫폼인 사이드퀘스트에 정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쓰로우애니띵’은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전용버전으로 출시되어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도쿄 게임쇼 플레이스테이션 부스에 시연된 게임이다. 그리고 전세계 유튜버들에게 인기를 끌며 겜브링, CaptainSauce와 같은 한국 및 해외 유명 크리에이터를 통해 플레이 영상이 게재 되어, 전체 조회수 5천만 건 이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 사이드퀘스트 버전은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런칭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기에 맞는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였으며, 더불어, 데모버전을 통해 모든 유저가 ‘쓰로우애니띵’의 초반 스테이지와 미니게임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쓰로우애니띵’ 정식 출시 직후 플랫폼 관계자가 직접 선정하는 Staff Picks에 선정 되었고, Hot코너 상위권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글로벌원스톱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비주얼라이트는 다수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주얼라이트는 '쓰로우애니띵' 사이드퀘스트 버전 인기에 힘입어 2020년 인디크래프트 BIC 선정작인 '울프앤피그스'와 럭키피쉬라는 요정과 함께 붕어빵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럭키피쉬브레드’를 오는 9월 중 사이드퀘스트에 출시 예정이라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