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7월 29일(목) 정기점검 이후 1인 콘텐츠 성자의 기도소 추가, 배식대 마을 설치, 캐릭터 상점 버프 지속시간 변경, 클래스 코스튬 상점 추가, 샤울레이 던전 개선과 '낚시터에 황금 물고기가 쏟아진다면' 이벤트가 새로 시작된다.

성자의 기도소 1인은 460레벨 캐릭터, 가디스 등급 무기 2개 & 방어구 4개 장착, 기어 스코어 최소 420, 특성 달성률 60% 이상이면 도전할 수 있다. 드바시아 고개 채플린 마스터에게 입장할 수 있고, 캐릭터당 주 2회 진행 가능하다. 대신 자동매칭 레이드와 입장 횟수를 공유하며 입장 횟수 초과 시 1인 레이드 이용이 불가능하다.

전투 시간은 30분, 추가 3분 동안 진행된다. 입장 시 등록된 어시스터 4종이 소환되며, 캐릭터가 사망해도 실패 처리가 안 된다. 보상으로는 정제된 바실리사의 비늘 18개이며, 판매할 수 없고 팀 창고 이동만 된다.


▲ 기도소 1인 레이드가 추가됐다.



이제 배식대는 베이스 캠프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마을 설치가 가능하다. 기존 기능과 마찬가지로 길드원, 파티원, 모두에게 선택적으로 제공 가능하다. 설치 비용이 사라졌고, 테이블에 등록된 음식은 실시간으로 판매되며 구매자가 섭취 시 판매자의 재료가 소진된다.

버프 지속시간도 늘어났다. 샌드위치, 수프, 요거트, 샐러드는 45분이 기본이며 특성레벨에 따라 최대 60분까지 지속된다. 바베큐꼬치와 샴페인도 60분까지 버프가 유지되어 음식 버프가 사라져서 사냥을 중단해야 될지 말아야 할지 하는 고민이 사라졌다.

이와 더불어 캐릭터 상점의 버프 지속시간도 최대 60분까지 변경됐다. [아츠] 천 마스터리: 재봉 장인, [아츠] 가죽 마스터리: 세공 장인, [아츠] 판금 마스터리: 제련 장인을 습득한 캐릭터 상점도 적용되는 버프 시간이 60분으로 변경된다.


▲ 와 드디어!! 손질도 한 번에 가능!



클라페다 마법협회 NPC가 클래스 코스튬을 판매한다. 콘텐츠 통합 포인트로 소모하며 구매 가능하며 일반 코스튬은 12,200 포인트, 스페셜은 24,400 포인트에 구매할 수 있다. 상점이 오픈된 이후로 전직하면 공짜로 주는 무고사의 묘족두식 헤어 악세서리는 이제 지급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일부 기능 편의성도 개선됐다. 장비 각성 시 등록된 장비가 등록 해제되지 않고, 장비 손질은 장착 중인 장비만 손질되고 최대 8개의 장비를 한 번에 손질할 수 있다.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 사용 시 선택 옵션이 최대치일 때 텍스트 색상이 변경되고 더 이상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없도록 조정됐다.

조금 지루했던 샤울레이 던전, 횃불을 지키는 시간이 2분에서 1분으로 줄어들었고, 등장하는 몬스터 생성 시간도 줄어들어 예전보다 더 빠르고 정신없는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필드 챌린지 모드: 1인 진행 시간이 3분에서 6분으로 증가했으며, 스위프트 스텝이 파티 버프에서 개인 버프로 변경되고 맵 이동 시 버프가 삭제되지 않도록 수정됐다.


▲ 클래스 코스튬, 통합 포인트로 구매 가능



8월 12일(목)까지 진행되는 '낚시터에 황금 물고기가 쏟아진다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낚시 성공시 높은 확률로 황금 물고기를 얻을 수 있고, 낮은 확률로 여신의 증표 가비야, 용병단 증표 쿠폰, 10초월 바실리사 무기/방어구/보조무기 상자, 가디스 주무기/보조무기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클라페다 낚시터 관리인 요하 또는 페디미안, 오르샤, 코발트 숲의 요하의 살림통에서 문어발 미끼와 낚싯대를 수령해야 된다. 미끼는 팀당 1일 1회, 낚시대는 1회만 수령할 수 있고 낚시 성공은 500회 제한,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황금 물고기를 낚았다면 요하, 요하의 살림통 NPC를 통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는 물고기 30마리, 미세 감정 돋보기는 10마리를 건내면 1개씩 얻을 수 있다. 강화 보조제는 20개, 가깅ㄴ석은 10개, 가디스 인챈트 쥬얼은 40개, 특성 포인트는 3개만 있으면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낚시 성공률은 매우 높으니 살림통을 자주 확인해서 아이템을 수령하는 것이 좋다.


▲ 미끼와 낚싯대를 수령하자.

▲ 살림통이 금방 꽉 채워지니 주기적으로 확인.

▲ 물고기로 여러 아이템을 교환하자.

▲ 낚시로 가디스 무기를 노릴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