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월)부터 시작되는 프린세스 페스의 신규 추가 캐릭터는 유이(프린세스)다. 이번 유이는 광역 마법 딜러 겸 서포터로, HP 회복 관련 능력이 일절 없어 원본이나 새해 버전 유이와 전혀 다른 스킬 구성을 보인다.

자신에게 사용하는 버프는 TP를 회복하면서 마법 공격력, 마법 크리티컬, 크리티컬 대미지를 올려주고, 공격 스킬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올려준다. 버프의 지속 시간이 긴 대신 수치가 낮아, 전투 시간을 모두 활용해야 하는 클랜전에 적합하다. 아레나에서도 활용할 수는 있지만, 단독 화력이 낮아 광역 디버퍼나 다른 딜러를 함께 편성해야 한다.

유이(프린세스) 이후에는 다양한 여름 캐릭터가 나오고, 2개월 뒤에는 반드시 뽑아야 할 캐릭터 라비리스타가 추가되는 시기다. 다음 프린세스 페스는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 기간 중 열릴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일부 유저는 이번 기회를 넘겨 쥬얼을 아끼고, 다음 프린세스 페스에서 라비리스타와 유이(프린세스)를 동시 획득을 노리기도 한다. 단, 신규 캐릭터 첫 등장 시에만 덤으로 얻는 메모리 피스 100개는 상당히 큰 이점이므로, 유이(프린세스) 획득 시기는 신중하게 고민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유이(프린세스) 장, 단점은?

■ 장점
- 자체 TP 회복 스킬을 보유해 UB 순환이 빠르고, 버프 지속 시간이 길다.
- 2스킬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 준다.
- UB와 2스킬의 공격 범위가 매우 넓다.

■ 단점
- 버프 수치가 낮아 전투 초반부에 약한 편이다.
- 광역 딜러이므로 단일 대상 화력이 낮다.



유이(프린세스) 스킬 살펴보기
광역 딜러 겸 장기전에 특화된 마법 서포터

§ 디바인 레인 (유니온버스트)
- 적 전체에게 마법 (대) 피해

페스 캐릭터답지 않게 평범한 UB. 그러나 스킬 구성상 UB 순환 속도가 빠르고, 전투 후반부에는 공격력 버프가 중첩되어 꽤 높은 대미지를 낸다.

▲ 연출은 페스 캐릭터답다


§ 트윙클 부스트 (1스킬)
- 자신의 TP (중) 회복, 자신의 마법 공격력, 마법 크리티컬, 마법 크리티컬 시 피해 (소) 증가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버프. TP 회복량이 상당히 높아 UB를 자주 발동할 수 있다. 나머지 버프는 모두 마법 딜러인 유이(프린세스)에게 필요한 능력치로, 전투가 끝날 때까지 영구 지속된다.


§ 레이디언트 샷 (2스킬)
- 앞에서 2번째 적을 중심으로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마법 (중) 피해
- 마법 공격을 하는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소) 증가

적에게 광역 대미지를 주면서 아군에게는 마법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 2스킬로 얻는 버프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므로, 장기전에서 파티 전체의 화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버프 적용 타이밍은 적을 공격한 직후.

▲ 적에게 대미지가 들어간 뒤 버프가 적용된다


§ 디어리스트 메모리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중)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대) 증가 (EX+)


§ 유이(프린세스)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트윙클 부스트 → 레이디언트 샷 → 일반 공격

- 전투 중
 트윙클 부스트 → 일반 공격 → 레이디언트 샷 → 일반 공격 → 트윙클 부스트 → 일반 공격 → 레이디언트 샷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트윙클 부스트 → 레이디언트 샷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장기전에서 빛나는 광역 딜러 겸 서포터, 멀티 타겟 클랜전이 주무대

유이(프린세스)는 범위가 넓은 광역 공격과,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개인/파티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 주로 멀티 타겟 클랜전에서 활약한다. 일반적인 광역 딜러는 화력이 낮다는 약점을 극복하기 어려운데, 유이(프린세스)는 전투 후반부로 갈수록 이 부분이 점차 해결되는 스킬 구조가 눈에 띈다.

단, 스킬 한 번에 증가하는 능력치가 낮기 때문에 단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아레나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만약 유이(프린세스)를 아레나에 활용하고 싶다면 카스미 같은 광역 마법 방어력 디버퍼를 반드시 함께 편성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방어덱 구성이 튼튼한 배틀 아레나보다는 편성이 느슨해지는 프린세스 아레나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다.

재능 개화는 5성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이(프린세스)의 버프는 스킬 레벨에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재능 개화를 하지 않아도 서포터 역할에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주력 콘텐츠인 클랜전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랭크는 14랭크 또는 17랭크까지 육성하면 된다. 14랭크는 마법 딜러 대다수가 주차하고 있는 랭크로, TP 상승 능력치를 중시해 UB 순환 속도와 낮은 방어 능력치로 피격 TP 회복량까지 최대한 끌어올리는 랭크다. 17랭크는 TP 상승 외에 나머지 능력치가 대폭 상승해 화력과 생존력을 끌어올리는 랭크다.

▲ 14랭크 6템까지 필요한 장비 목록

▲ 17랭크 4템까지 필요한 장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