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새로운 기간 한정 PvP 이벤트인 'Containment'를 정식 공개했다.

Containment는 현지시간 기준으로 3일부터 24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Tom Clancy's Rainbow Six Extraction)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것으로 정체불명의 외계 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발생한 영사관에서의 어둡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다루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둥지 파괴(Nest Destruction)'라는 새로운 게임 모드에서 'REACT'팀에 소속되어 'Achaeans'이라 불리는 변종 괴생명체의 둥지를 파괴하거나 Achaeans가 되어 자신의 둥지를 지키는 5:5 전투를 벌이게 된다.

먼저 공격팀 REACT 요원은 2단계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Achaeans의 둥지를 찾아내 이를 파괴하거나 괴생명체를 전부 제거해야만 한다. 공격팀은 대원들의 기본 보유 장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된 대원들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다.

반면 방어팀인 Achaean은 REACT 대원의 행동을 흉내 내며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고 근접 공격만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들에게는 높은 체력과 Aruni의 펀치, Oryx의 특수 능력(Ramah Dash)이 제공되며 별도 무기는 주어지지 않는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이벤트를 맞이해 Containment의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는 특별 상품도 한정 기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IQ, Ace, Blackbeard, Amaru, Zero, Aruni, Jager, Kaid, Mira, Warden이 사용할 수 있는 헤드 기어, 유니폼, 무기 스킨 등 33개의 독점 아이템을 게임 내 상점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대원별 시간한정 독점 아이템을 번들(1680 R6 크레딧)로 구입할 수 있으며 300 R6 크레딧 혹은 12,500 명성으로 'Containment 팩'을 구입해 이용할 수도 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Containment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 통계, 친구와의 통계 비교, 진행 상황 추적 등을 통해 친구 및 다른 사람들과 실력을 비교해 보고 싶은 플레이어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통계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