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에이펙스 레전드에 새로운 레전드 시어, 램페이지 LMG, 랭크 아레나, 세상의 끝 업데이트를 포함한 시즌10 '이머전스'를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즌10 이머전스 시작과 함께 이머전스 배틀패스도 공개됐다. 이머전스 배틀팩에는 발키리의 전설 스킨 '공중 진화'와 호라이즌의 '생체 발광' 스킨 및 각종 음악 팩, 로딩 화면, 스카이다이빙 감정 표현 및 대사가 추가된다.

또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에이펙스 레전드 이머전스 출시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게임 내 변경사항에 대해 추가로 소개했다.


■ 새로운 레전드 '시어': 초소형 드론과 예술가의 눈으로 시어는 다른 레전드들이 놓칠 수 있는 기회를 가장 아름다운 방식으로 포착한다. Apex 게임에 참가한 18번째 레전드인 시어의 추가로 출시 시 초기 8명이었던 레전드 명단이 두 배 이상 늘어났으며, 아레나에 완전히 독특한 능력 세트를 선보인다

패시브 - 하트 시커: 정조준 시 주변 적의 심장 박동을 시각화하여 위치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전술 - 관심 집중: 초소형 드론을 소환하여 벽을 뚫는 지연 파장을 방출해, 적(그리고 체력 게이지!)을 침묵시키고, 드러내며 행동을 방해한다.

얼티밋 - 전시: 초소형 드론으로 이뤄진 구체를 생성해, 그 안에서 빠르게 움직이거나 무기를 사용해 발사하는 적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클래식패시브 - 정찰: 측량 비콘을 스캔하면 다음 서클의 위치가 표시된다.


■ 맵 업데이트: 세상의 끝의 하베스터가 몇 달간 공격적으로 채굴을 한 후, 이 땅은 심하게 짓밟히고 과부하가 걸려 한계에 도달했다. 이에 날씨 조절 장치를 사용해 주변 지역을 영하 온도로 빠르게 냉각하고 용암 사이펀으로 화산 분지인 칼데라를 안정시켰다.


■ 새로운 무기 - 램페이지: 램파트의 최신 제작품인 램페이지 LMG는 고성능 중탄약 옵션과 함께 등장한다. 램페이지는 중거리 전투에서 탁월하며 특별히 설계된 챔버는 발사 속도를 오버클럭 하기 위해 테르밋 수류탄을 장전하여 충전할 수 있다.


■ 랭크 아레나: 이머전스 출시와 함께 새로 추가된 랭크 아레나에서 플레이어는 10번의 배치 고사 매치를 시작하며, 여기서 플레이어의 성과에 따라 초기 MMR(매치 메이킹 등급)과 시작 순위가 결정된다. 아레나는 3명으로 구성된 두 팀 간의 결투로 진행된다.


■ 새로운 아레나를 정복하자: 아레나 맵 로테이션은 힐사이드, 돔 및 오아시스를 포함하여 시즌 내내 로테이션되는 3개의 새로운 POI와 함께 리프레시된다. 현재 진행 중인 3가지 맵 로테이션의 일부로 10개 이상의 맵을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 레전드: 이머전스는 8월 3일 PlayStation 4, PlayStation 5, Xbox One, Xbox Series X|S, Nintendo Switch, 그리고 Origin 및 Steam PC로 출시됐다. 더 자세한 소식은 에이펙스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이펙스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