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스톰윈드가 오늘(3일) 출시됐다고 밝혔다.

그리핀의 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플레이어들은 얼라이언스의 심장부이자 번화한 수도 스톰윈드에 생기를 불어넣는 135장의 새로운 카드들과 함께 신규 키워드, 새로운 시스템, 그리고 업데이트된 선술집 패스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늘 스톰윈드 출시를 시작으로, 영웅들의 이야기와 용병들의 이야기를 비롯한 추가 업데이트 역시 앞으로 수 주 내 진행될 예정이다.


■ 신규 키워드

- 퀘스트 전개(Questline): 각 직업은 고유한 퀘스트 전개를 가지고 있다. 세 단계로 진행되는 퀘스트 전개에는 하스스톤 속 새로운 용병 영웅들이 거쳐온 모험 중 하나가 담겨 있다. 퀘스트 전개의 세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게임의 승리를 가져올 만큼 강력한 전투의 함성(Battlecry) 효과를 지닌 전설 용병이 아군으로 합류한다.


- 교환성(Tradeable): 새로운 교환성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매우 탄력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상황에 맞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게끔 바로 카드를 내거나, 또는 1 마나를 지불하고 플레이어의 덱에 있는 카드와 교환하거나 둘 중에 선택할 수 있다.


■ 신규 시스템

- 탈것(Mount): 모험가에게는 북적이는 도시를 빠르게 가로지를 수단인 듬직한 탈것이 필요하다. 탈것 주문은 하수인에게 고유한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기수가 파괴되면 탈것이 동일한 능력치로 소환되어 전장에서 전투를 계속하게 된다.

- 전문 기술 도구(Profession Tools): 무기가 아닌 도구가 필요하다면, 전문 기술 도구를 장착하고 고유한 효과를 활용해서 하수인을 강화할 수 있다.


■ 선술집 패스

- 업데이트된 선술집 패스(Tavern Pass)에는 12종의 신규 영웅 스킨, 새로운 성기사 영웅 이렐(Yrel), 바리안(Varian) 다이아몬드 카드, 신규 사자 동전 외형, 비행 조련사 덩가(Flightmaster Dungar) 황금 전설 카드(제작 불가), 신규 스톰윈드 카드 뒷면, 경험치 증가 등 획득 가능한 다양한 보상이 담긴다.

한편, 하스스톤은 우리 나라 일러스트 작가인 도스피가 이번 스톰윈드 확장팩 속 주요 인물로 등장하는 프레스톨(Prestor) 여군주를 새로 그린 콜래보레이션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다양한 부가 영상들을 연이어 추가하는 등 한국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하스스톤과 스톰윈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