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도쿄 올림픽으로 전세계가 떠들썩한 가운데 매번 올림픽하면 개막식때 화제를 이끄는 한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통가에서 온 선수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는 마치 이 선수를 연상케 합니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현재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에서 8월 5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35번째 신규 캐릭터 ‘얀’이 참전합니다.

얀은 유머러스한 말솜씨와 꾸준한 봉사 활동 참여로 소수의 고정 팬을 가진 킥복싱 선수입니다. 제법 유명한 선수 출신 아버지의 두 아들 중 첫째로, 동생과 함께 무에타이를 시작했지만 유학 도중 폭력 사건에 휘말려 도장에서 쫓겨나고 아버지와 불화를 겪게 되는데요. 그 뒤로 거리를 방황하며 약물 중독, 절도와 폭력으로 체포되기도 했다. 열여덟 살 때 뒷골목 격투 경기에서 만난 킥복싱 관장의 도움으로 재활 과정을 이겨내고 정식 선수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얀은 빠르고 다양한 스킬콤보로 적을 쉴틈 없이 몰아붙이는 킥복싱 선수 답게 화끈한 전투를 루미아 섬에서 보여 줄 것 같습니다. 그의 인파이터형 전투 스타일이 어떤지 한 번 얀의 스킬을 알아봅시다.



‘얀’ 개요


“제대로 붙어볼까!”


유머러스한 말솜씨와 꾸준한 봉사 활동 참여로 소수의 고정 팬을 가진 킥복싱 선수.

제법 유명한 선수 출신 아버지의 두 아들 중 첫째로, 동생과 함께 무에타이를 시작했지만 유학 도중 폭력 사건에 휘말려 도장에서 쫓겨나고 아버지와 불화를 겪는다.

그 뒤로 거리를 방황하며 약물 중독, 절도와 폭력으로 체포되기도 했다. 열여덟 살 때 뒷골목 격투 경기에서 만난 킥복싱 관장의 도움으로 재활 과정을 이겨내고 정식 선수로 데뷔했다.

평소에는 싱글싱글 웃으며 농담을 곧잘 던진다. 싸움이 시작되면 돌변해 상대방을 몰아치며 공격한다. 빠른 공격이 특기이며, 상대방을 좀체 놓아주지 않고 끈질기게 달려든다.




'얀' 기본 정보

얀은 빠르고 다양한 스킬콤보로 적을 쉴틈 없이 몰아붙이는 인파이터형 실험체입니다. 스킬 쿨다운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잘 활용하면 매우 빠르게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얀의 패시브는 열혈의 의지(P)로 스킬콤보의 핵심인 스킬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열혈의 의지(P)스택을 채우고 해당 스택을 사용하여 다음 스킬에 강화 효과가 추가되며, 스킬 쿨다운이 감소됩니다.

니 스트라이크(Q)는 좁은 범위를 공격하며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이며, 다시 사용하면 리핑 니 스트라이크(Q)을 사용하여 적을 공중에 띄우고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스킬입니다. 열혈의 의지를 소모한 강화 효과는 니 스트라이크(Q)에 피해를 입은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리핑 니 스트라이크(Q)는 위빙(E) 쿨다운을 초기화하는 효과를 추가하여, 연속 공격이 끊기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호크 스핀(W)은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바깥쪽 범위에 적들은 밀어내는 스킬입니다. 열혈의 의지를 소모한 강화 효과는 토마호크 스핀(W) 전체 범위의 적들을 모두 밀어내고 밀려난 대상이 벽에 부딪히면 기절시킵니다.

위빙(E)은 짧은 거리를 이동하는 스킬로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를 주고, 얀의 다음 니 스트라이크(Q)와 토마호크 스핀(W)피해량의 일정량 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토마호크 스핀(W)시전 도중에 사용할 수 있어서 토마호크 스핀(W)의 긴 시전시간을 보완하여 적에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쿼드라곤(R)은 사각 링을 소환하여 로프에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적이 밀려나며 로프에 부딪히게 되면, 로프 반동으로 사각 링 중앙으로 밀려나고 잠시 기절합니다. 사각 링 범위 안에서 적 실험체를 처치하면, 얀은 열혈의 의지 스택을 얻고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얀은 스킬들의 사정거리가 짧고 적에게 다가가는 것이 어렵지만, 적에게 근접만 하면 연속공격으로 폭발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적의 견제를 뚫고 날카롭게 파고들어 인파이팅으로 승부를 건다면 얀은 루미아섬의 챔피언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 공격력이 매우 높은 얀

● 특징: 빠르고 다양한 스킬 콤보로 적을 몰아붙임

● 장점: 다양한 스킬 콤보에 어울리는 높은 공격력

● 단점: 낮은 방어력과 평범한 기동력



■ '얀’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글러브




■ 무기 스킬 - 글러브 (어퍼컷)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추가 피해량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140%
+고정 피해 50
공격력 100%
최종 피해량 200%
+고정 피해 50
쿨다운
12초
10초
설명
어퍼컷 스킬로 입히는 피해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패시브 - 열혈의 의지
원펀치 원스택


스킬 아이콘
설명
얀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열혈의 의지 1 스택을 얻습니다.

열혈의 의지가 5 스택 이상 되면 다음 스킬 사용 시 스택을 소모하여 니 스트라이크, 토마호크 스핀, 위빙 스킬 쿨다운을 10/25/40% 감소시키고 스킬을 강화합니다.



Q 스킬 - 니 스트라이크
내가 무릎을 구부린건..

▲ 니 스트라이크(Q)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스킬 아이콘
설명
▲ 니 스트라이크(Q)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 니 스트라이크(Q)

얀이 적들에게 60/80/100/120/14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이동 속도 6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하면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피해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13/12/11/10/9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재사용 가능 시간 : 3초
● 효과 범위 : 2m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얀이 적들에게 85/110/135/160/185(+공격력의 45%) 의 피해와 0.8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강화 효과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위빙 쿨다운을 초기화 합니다.

● 효과 범위 : 3m




W 스킬 - 토마호크 스핀
아웃백.. 아닙니다

▲ 토마호크 스핀

▲ 강화 효과 토마호크 스핀

스킬 아이콘
설명
▲ 토마호크 스핀

◎ 토마호크 스핀

얀이 적들에게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범위에 맞은 적들을 밀어냅니다.

강화 효과 : 피해량이 110/140/170/200/230(+공격력의 60%)으로 증가하며 토마호크 스핀 전체 범위에 적들을 밀어내며,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쿨다운 : 17초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효과 범위 : 부채꼴 3m
●넉백 길이 : 4m



E 스킬 - 위빙
슉- 슈슉- 슈슉- 슉

▲ 돌진 기본 공격

▲ 돌진 니 스트라이크

▲ 돌진 토마호크 스핀

스킬 아이콘
설명
▲ 위빙

◎ 위빙(E)

얀이 앞으로 돌진하고, 다음 기본공격에 20/30/40/50/60(+공격력의 35%)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니 스트라이크(Q), 토마호크 스핀(W) 스킬 피해가 적중하면 해당 스킬 피해의 40/45/50/55/60% 만큼 얀이 회복하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최대 200% 증가합니다. 토마호크 스핀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위빙(E)의 쿨다운이 40% 감소합니다.

●쿨다운 : 20/18/16/14/12초
●스태미너 소모량 : 90
●돌진 거리 : 2.5m




R 스킬(궁극기) - 쿼드라곤
준비했어, 너와 나의 무대


▲ 얀의 넉백 기술뿐만 아니라 타 플레이어의 넉백 기술로도 똑같은 로프 반동이 가능합니다


스킬 아이콘
설명

◎ 쿼드라곤

얀이 6.5초 동안 유지되는 사각 링을 소환하며 매초 열혈의 의지 스택을 1 얻습니다.

사각 링 로프에 충돌한 적은 50/75/100(+공격력의 45%)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80% 감소되고 2초 동안 점차 회복합니다.

넉백으로 밀려난 적이 로프에 충돌하면 사각 링 중앙으로 밀려나며 1.3초 동안 기절합니다. 충돌하면 로프는 없어집니다.

경기장 범위에서 적 실험체를 처치하면 얀은 즉시 열혈의 의지 5스택을 얻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쿨다운 : 130/115/100초
●스태미너 소모량 : 160/180/200
●사각 링 유지 시간 : 6.5초
●사각 링 크기 : 한 면당 7m




‘얀’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글러브 추천 루트
여래수투
풍화륜
락커의 자켓
황실 부르고넷
샤자한의 검집
우치와

▲제작사의 추천 루트

얀 아이템 루트는 누구보다 빠르게 무기를 먼저 만들수 있는 루트입니다. 완벽하게 파밍할 경우 2 루트만에 공격력과 얀의 대표적인 특징 스킬 쿨 다운 감소를 높여주는 여래수투를 최종 무기로 함께 완성 시키며 빠르게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얀의 아이템 루트는 파밍 해야 하는 지역들이 첫 번째 지역을 제외하면 다들 가까운 만큼 절에서 학교까지 이동 시간이 좀 걸려도 이동 속도를 높여주는 풍화륜을 2 루트에 완성한 뒤 나머지 지역을 빠르게 파밍 할 수 있습니다.

얀의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방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들은 4 루트에 완성할 수밖에 없지만, 초반에 누구보다 빠르게 최종 무기를 장착한 뒤 풍화륜을 이용한 빠른 이동 속도와 이후 루트 지역이 가까운 점을 잘 살리면 락커의 자켓과 황실 부르고넷을 완성할 때까지 충분히 버틸만하다고 봅니다. 게다가 방어 아이템들을 제작하기 전까지 생명력을 흡수하는 우치와를 먼저 제작할 수 있으니 얀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많은 사건 사고에 휘말리며 드디어 방황 끝에 정식 킥복싱 선수로 데뷔한 얀. 기존에 없던 인파이터 형 킥복싱 선수가 과연 어떠한 시합을 보여줄지, 또한 그가 루미아 섬에서 챔피언으로 우뚝 설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 람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