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개발 중인 뉴 월드의 출시일이 또다시 연기됐다.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발생한 문제를 기반으로 게임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PC MMORPG 뉴 월드의 출시 예정일이 8월 말에서 9월 28일로 변경됐다.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 측은 뉴 월드 공식 트위터를 통해 "게임 퀄리티 상승을 위해 출시일을 미룬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기다린 이들에게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지만, 게임 출시와 함께 가능한 가장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쉽지 않은 선택을 하게 되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동시에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100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들이 총 1,600만 시간 이상 뉴 월드를 플레이했다"며, "덕분에 뉴 월드는 트위치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시청한 게임 중 하나가 되었고, 스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뉴 월드의 출시일 지연은 이번이 4번째다. 처음 출시 목표일은 작년 5월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2021년 봄으로 지연되었다. 하지만 2021년 2월 같은해 8월로 연기되었으며, 결국 이번 발표를 통해 9월 28일로 또다시 변경되었다.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뉴 월드는 17세기 중반 가상의 땅을 배경으로 한 MMORPG다. 알파 테스트에 이어 지난 7월 20일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