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종로 롤파크에서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 39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kt 롤스터는 DRX를 2:1로 꺾고 PO 가능성을 이어갔고, T1은 젠지 e스포츠를 2:1로 잡아내 10승 대열에 합류했다.

T1은 1세트에서 포킹에 힘을 실었다. '칸나' 김창동의 제이스와 '구마유시' 이민형의 이즈리얼이 성장할수록 젠지 e스포츠 입장에선 부담이었다. 서로 비슷하게 성장하며 경기는 중반으로 넘어갔다. 서로 유리한 부분이 달랐고, 실수도 조금씩 나오면서 득점을 주고받았다.

그러다 두 번째 바론 상황에서 T1이 엇박자로 상대의 허점을 노려 득점했고, 전리품으로 바론을 챙겼다. 이후 정비를 마친 T1은 상대의 수비를 뚫고 젠지 e스포츠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는 초반부터 교전이 자주 등장했다.

먼저 득점을 올린 쪽은 젠지였다. '버돌' 노태윤의 이렐리아가 교전에서 3킬이나 쓸어 담았다. 하지만 T1은 바텀 라인전에서 상대를 제압했다. 일방적으로 포밭 골드를 뜯었고, 이렐리아의 집 타이밍에 전령도 빼먹었다. 젠지 쪽에서 앞서는 부분은 탑 라이너의 힘과 드래곤, 나머지는 T1이 대부분 우세했다.

젠지는 미드에서 라이즈의 궁극기를 활용해 T1 본대의 뒤를 잡으려고 했다. 그 과정에서 '버돌'의 이렐리아가 점멸까지 활용하며 달려들었는데, 아군은 멀었다. 반면, T1은 거리 유지를 잘해 이득을 챙겼다. 하지만 젠지는 전령으로 탑 2차 타워까지 파괴하고 잘 성장한 이렐리아를 필두로 교전을 통해 극복해나갔다.

T1에게 이렐리아는 감당이 불가능할 정도로 무서운 대상이 됐다. 드래곤 싸움에서도 혼자 네 명을 마크하며 시간을 벌어 교전을 승리로 이끌었고, 드래곤-바론까지 챙기며 승기를 굳혀갔다. 결국, 젠지가 큰 실수 없이 스노우볼을 잘 굴려 1:1을 만들었다.

마지막 3세트는 첫 전령에서 승부가 많이 기울었다. 전령 타이밍에 T1이 탑 주도권을 바탕으로 먼저 사냥을 시도했고, 깔끔하게 먹고 빠졌다. 그 뒤부턴 '칸나' 김창동의 케넨이 핵심이었다. 중요한 타이밍마다 케넨이 상대를 억제했다.

유리함을 쭉 유지하던 T1은 바론으로 시선을 돌렸다. 젠지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바론 스틸에 성공하며 더 불리해질 경기를 더 끌고 나갈 연료를 충원했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이후 운영에서 T1이 무리하지 않으면서 무난히 승리해 상위권 순위 싸움에 박차를 가했다.



앞선 1경기는 kt 롤스터의 승리였다.

1세트, DRX는 초중반까지 상대보다 조금씩 앞서나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러나 중반 이후부터 안일한 움직임과 상황 판단으로 kt 롤스터에게 기회를 내줬다. 포킹 조합인 kt 롤스터는 제이스나 직스의 아이템이 나오면서 파괴력을 가졌고, 다시 중심을 잡지 못하는 DRX
를 무너뜨리며 1:0을 만들었다.

2세트는 대역전 경기가 나왔다. DRX는 초반 좋은 움직임과 설계로 kt 롤스터의 바텀을 박살내며 기분 좋은 흐름을 만들었다. 게다가 '표식' 홍창현의 비에고가 상체 교전에서 킬까지 올려 스노우볼을 굴릴 환경까지 만들었다.

그러나 드래곤 대치 상황에서 kt 롤스터가 반격에 성공하며 일방적인 득점을 올렸다. 그래도 DRX는 바론 사냥에 성공하고 후속 한타에서도 승리해 다시 우위를 선점했다. 그런데 '도란' 최현준의 케넨이 상대 뒤를 잡아 이상적인 한타 구도를 만들어 kt 롤스터가 대승을 거뒀고, 상대 쌍둥이 타워까지 파괴하고 승리 직전까지 왔다. 하지만 넥서스 파괴에 실패하며 역으로 DRX가 진격해 짜릿한 역전에 성공했다.

마지막 3세트는 kt 롤스터의 일방적인 승리였다. kt 롤스터가 미드와 바텀에서 일방적인 킬을 올린 뒤 탑까지 이득을 챙겨 계속 유리한 점을 잘 살리는 운영으로 무난히 승리해 PO 진출 가능성을 쭉 이어가게 됐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39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DRX 1 VS 2 kt 롤스터

1세트 DRX 패 VS 승 kt 롤스터
2세트 DRX 승 VS 패 kt 롤스터
3세트 DRX 패 VS 승 kt 롤스터

2경기 젠지 e스포츠 1 VS 2 T1

1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T1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3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T1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농심 레드포스 11승 4패 +10
2위 젠지 e스포츠 10승 5패 +7
2위 리브 샌드박스 10승 5패 +7
4위 담원 기아 10승 6패 +11
5위 T1 10승 6패 +6
6위 아프리카 프릭스 8승 7패 -1
7위 kt 롤스터 6승 10패 -4
8위 한화생명e스포츠 6승 10패 -9
9위 프레딧 브리온 5승 11패 -6
10위 DRX 2승 14패 -21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40일 차 일정

1경기 농심 레드포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 7일 오후 5시
2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프레딧 브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