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포럼을 통해 고통장이 라즈날(신화 난이도)과 쐐기돌 던전의 하향 조정을 예고했다. 해당 변경사항은 이번 주 정기점검을 통해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내용은 추가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렸다.

고통장이 라즈날은 개개인의 센스와 피지컬이 많이 요구되는 네임드이다. 특히 신화 난이도에선 공격대 전체의 안전 뿐만 아니라 어둠철 사슬 대상자의 안전 구역을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쐐기 구체의 빠른 처리가 필요했다. 뿐만 아니라 사이 페이즈에 등장하는 빈 구간이 없는 쐐기 가시의 출현은 특정 전문화 및 스킬을 강요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불합리한 기분을 느끼게 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쐐기돌 던전에 대한 밸런스 조정안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던전은 저편, 속죄의 전당,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역병몰락지, 핏빛 심연, 죽음의 상흔, 고통의 투기장이다. 시간이 부족하다 느끼던 속죄의 전당 완료 시간이 1분 늘어나 32분으로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 지배의 성소


고통장이 라즈날

- (신화 난이도) 사이 페이즈에 등장하는 모든 쐐기 가시에 간격 추가
- 고통장이 라즈날 본체, 쐐기 구체, 어둠철 공포의 체력 10%만큼 감소

■ 신화 쐐기돌 던전


저편

- 격노한 영혼 : 분노 지속 시간이 기존 6초에서 5초로 감소


속죄의 전당

- 완료 타이머의 시간이 기존 31분에서 32분으로 증가
- 에첼론 : (신화 및 신화 쐐기돌 난이도) 바위 분쇄의 도약의 피해량이 15%만큼 감소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 잉그라 말로크 : 수풀사령관의 지속 시간이 기존 12초에서 15초로 증가


역병몰락지

- 역병트림꾼 : 점액 덩어리의 생명력이 50% 감소
- 점액살 거수 : 점액 덩이의 생명력이 30%만큼 감소


핏빛 심연

- 걸신들린 진드기 : 전투가 끝날 때 모든 포식 중첩 초기화
- 탐욕스러운 크릭시스 : 육중한 돌격의 피해량이 20% 감소


죽음의 상흔

- 외과의사 스티치플레시 : 생명력이 10% 감소


고통의 투기장

- 저주받은 사델 : 죽음과 한 몸은 이제 최대 생명력의 30%가 아닌 20% 흡수
- 참수자 데시아 : 참수의 격돌의 피해량이 40%만큼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