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3분기 업데이트 관련 추가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자 노트에선 기존 캐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던 일부 장비의 획득처 추가와 장비 일괄 해제 기능, 마지막으로 4차 직업군 스킬 사양 조정에 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일부 지역에 드랍 아이템이 추가된다. 드랍 되는 아이템은 '카츄아의 비밀열쇠'로 획득 가능한 일명 캐시 아이템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드랍 아이템이 추가된 지역은 'EDDA : 글래스트헤임(하드)/생체 연구소', 'MD 호러 크리스마스', 'MD 타나토스의 타워', '전사자의 무덤 던전', 'MD 회한의 무덤', '루두스 던전 4층', '아미키티아 던전 2층', '니플헤임 던전 2층'으로 총 9개의 지역에서 기존 캐시로만 획득할 수 있던 일부 장비를 얻을 수 있게 됐다.

각 던전마다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는 다르며, 대부분 200레벨 이상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일부 던전에는 신규 아이템이 드랍 리스트로 추가되는 형식으로 운영될 것이라 전했다. 그간 일부 장비의 획득처가 캐시 아이템으로 국한되어 있어 불만이 터져 나오던 상황인 만큼,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일부 지역에서 캐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다음으로 편의성 개선의 일환인 '장비 일괄 해제 기능'은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 전했다. 해당 기능은 현재까지 일반 장비 아이템에 한정되어 있으며, 세팅과 특수 장비탭의 일괄 해제 기능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 장비 일괄 해제 기능의 추가


마지막으로 4차 직업군 스킬 사양 조정에 대해선 각 직업마다 세부적인 수치가 공개되었다. 4차 직업군 전체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 중인 만큼, 다양한 변경 사항이 예고되었다. 전반적으로 스킬 대미지의 조정과 AP 수급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편의성과 관련해 스킬 쿨타임이나 글로벌 쿨타임의 조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다양한 변경 사항 등은 확정 사항이 아니며, 추후 업데이트 시 자세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