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주 차에는 클래스 스킬을 강화하는 '소울스톤'이 추가됐다. 그리고 아이템 일괄 분해 기능이 추가되어 여러 아이템을 동시에 분해하는 것이 가능하고, 각종 오류 수정 및 성능 조정이 이뤄졌다.




■ 이제 스킬도 강화한다, 룬스톤 재련과 신규 아이템 '소울스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새로운 육성 요소인 '소울스톤' 추가다. 소울스톤은 클래스 스킬을 강화하는 새로운 소켓 아이템으로, 재련 장인 NPC에게 새로 추가된 룬스톤 재련 기능을 이용해 얻는다. 처음에는 각 진영의 2차 대거점에 있는 퀘스트 접수원에게 가이드 퀘스트를 받아 소울스톤을 얻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소울스톤 재련 과정은 재료가 장비에서 룬스톤으로 바뀐 것 외에는 장비 재련과 같다. 3가지 재료를 투입한 뒤 재련 예측 버튼을 누르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소울스톤 목록이 나오고, 재련 버튼을 누르면 5가지 소울스톤 중 무작위로 한 가지를 얻게 된다. 이때, 재련 재료로 쓰이는 룬스톤은 4단계 이상 일반 룬스톤, 3단계 이상 내성/영웅 등급 초월 룬스톤으로 제한된다. 전설 등급 초월 룬스톤은 등급 제한 없이 자유롭게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소울스톤은 기존 룬스톤과 달리 룬특성 포인트가 오르지 않는 대신, 스킬 성능이 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마다 소울스톤으로 강화할 수 있는 스킬은 총 7가지로, 스킬 종류에 따라 위력이 증가하거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등 그 효과는 다르다. 단, 소울스톤은 '고유 장착' 특성 때문에 같은 종류의 소울 스톤을 중복 착용할 수 없어, 한 스킬을 집중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소울스톤은 최대 50단계까지 육성할 수 있다. 고단계 소울스톤은 재련 예측 레벨을 높여야 등장하는데, 레벨을 올리려면 장비 재련처럼 등급이 높은 룬스톤 또는 소울스톤을 재료로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고단계 소울스톤을 얻으려면 수많은 룬스톤과 재련 비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현재 유일하게 소울스톤 장착이 가능한 전설+ 2등급 장비 획득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 소울스톤을 먼저 재련하는 것은 재화 낭비가 될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소울스톤 재련은 밑바탕이 되는 전설+ 2등급 장비 획득부터 진행한 뒤 고민해도 늦지 않다.

☞ [바로가기] 소울스톤 획득 방법과 상세 효과 정보

▲ 룬스톤 재련으로 얻는 소울스톤, 획득 과정은 장비 재련과 같다

▲ 강화 스킬에 따라 다른 효과, 고유 장착 효과 때문에 중복 착용이 불가능하다

▲ 소울스톤 파밍 이전에 슬롯을 보유한 장비부터 구해야 한다



■ 최대 21개까지 동시에! 일괄 분해 기능 추가

인벤토리 하단에 '일괄 분해' 기능이 추가됐다. 하급, 일반, 고급 버튼을 누르면 해당 등급 아이템이 일괄 등록되며, 한 번에 분해할 수 있는 아이템은 최대 21개다. 자동 등록할 수 없는 희귀 이상 등급 아이템은 직접 등록할 수 있는데, 아이템 등록 및 분해 시 경고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제는 계속해서 드롭되는 장비 아이템을 분해할 때 소요 시간이 대폭 감소해, 가만히 서서 버프 물약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 인벤토리 정리 시간을 대폭 줄여줄 일괄 분해 기능 추가

▲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등록 및 해체 직전에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된다



■ 발동 조건 완화한 냉기의 창, 마나 각성 관련 변경점

연계 초월 노드 중 하나인 냉기의 창 발동 조건이 완화됐다. 이전 냉기의 창 발동 조건은 재사용 시간이 5초 이상인 스킬을 3회 사용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재사용 시간 제한이 없어져, 재사용 시간이 0초가 아닌 스킬을 자유롭게 3회 사용하면 냉기의 창이 활성화되어 클래스에 따라 활용도가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연계 시작 노드 활성화 시 사용 가능한 궁극기 '전류 난사'는 타겟 수가 2~20(무작위)로 표시되고, '죽음의 메아리' 노드는 맹공 룬특성의 '낙뢰', '휩쓸기'로 적 처치 시 효과가 발동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다.

▲ 타겟 수가 명확히 표시되는 연계 노드 궁극기



■ 변신 아이템 사용 지역 제한 추가, 오류 보상은 추후 공지 예정

최상위 계급의 상징인 변신 아이템 '증명의 훈장'이 망령 수도원, 혼돈의 요새, 검은 기계 분지, 얼어붙은 도시에서 아이템만 소모되고 변신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됐다. 이전에 해당 오류로 아이템이 사라진 유저에게는 보상이 지급되는데,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오딘의 하늘섬, 추방자의 섬, 41레벨 이하 용의 정원, 채집 던전, 보물방에서 기백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게 변경됐다.



■ 다시 돌아온 주말 핫타임과 보스 처치 이벤트

'차원의 지배자를 토벌하라!'는 대거점 내 이벤트 퀘스트 접수원에게 새로 추가된 일일 퀘스트 2종을 받아 지정된 보스를 처치하는 이벤트다. 퀘스트별로 처치해야 할 보스는 마나 장벽 너머 숨결 보스 5종/악룡 카르타스(용의 정원), 심연에서 깨어난 엘레본(버려진 지하사원), 혼돈의 주인 크라노트(혼돈의 요새), 집행자 라스무트(얼어붙은 도시) 중 하나다.

보상인 '여름 보스 토벌 이벤트 증표'는 6단계 귀속 룬스톤과 장신구 세공석을 확정 획득하고 낮은 확률로 전설 장신구가 나오는 여름 보스 토벌 상자, 서핑보드 선택 상자, 금색 마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평소 보스 토벌에 관심이 없는 유저라도 이번 기회에 차원 포탈이나 숨결 제단을 방문해 6단계 룬스톤을 획득하자.

한편, 8월 13일(금) 20시부터 8월 16일(월) 새벽 2시에는 사냥 경험치 100%, 아이템 획득 확률 30% 증가 버프가 적용된다. 신규 서버인 에녹에는 공격 속도 30% 버프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시간대에 일일 콘텐츠 외에 사냥에 시간을 추가로 투자하면 더욱 빠른 속도로 레벨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 6단계 룬스톤을 확정 획득 가능한 이벤트 상자, 운이 좋다면 전설 장신구까지 노릴 수 있다

▲ 이번 주말 한정으로 추가되는 핫타임 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