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8일 업데이트로 '붉은 오크 월드 침공'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모든 클래스의 케어가 진행됐다. 우선 붉은 오크 월드 침공 이벤트는 월드 보스 13시, 21시에 입장하면 일반 몬스터 대신 붉은 오크가 대량으로 등장한다.

붉은 오크는 기존에 등장했던 것과 달리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다. AUTO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타겟이 되며, 처치 시 상당한 경험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다.



※ 클래스 케어 정리

군주 : 신규 스킬 '브레이브 바이탈'과 '브레이크 크리티컬'이 추가됐다. 바이탈은 최대 HP 증가, 크리티컬은 근거리 치명타 증가 효과가 있다. 두 스킬북은 에스카로스의 보스 '그라디움'이 드롭한다.

기사 : 기존 스킬 솔리드 아머의 원거리 대미지 감소량이 증가했으며, 쇼크 스턴(마스터)의 스턴 적중 확률이 증가했다.

요정 : 신규 스킬 '이레이즈 매직(스피릿)'이 추가됐다. 이 스킬을 습득하면 이레이즈 매직의 MR 감소량이 증가한다. 해당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웨링'이 드롭한다.

마법사 : 신규 스킬 '캔슬레이션(에이션트)'와 미티어 스트라이크(에이션트)가 추가됐다. 각각 캔슬레이션의 적중률과 미티어 스트라이크의 대미지를 상승시켜준다. 두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살라흐'가 드롭한다.

다크엘프 : 신규 스킬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가 추가됐다. 습득 시 아머 브레이크의 효과가 더욱 증가한다. 기존 스킬 쉐도우 팽의 레벨별 근거리 명중 효과가 추가되고, 베놈 마스터리의 독 대미지 증가, 언케니 닷지(데스티니)의 카운터 반격 대미지 회피 효과 추가, 루나틱의 버프 발동 조건이 삭제됐다. 신규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듀페리온'이 드롭한다.

▲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모두 에스카로스 보스가 드롭한다

총사 : 신규 스킬 컴백 업(트루퍼)가 추가됐다. 습득 시 컴뱃 업에 PVE 리덕션 효과가 추가된다. 기존 스킬은 이머전시 케어에 AC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 신규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웨링'이 드롭한다.

투사 : 신규 스킬 '포우 슬레이어(임팩트)'가 추가됐다. 습득 시 포우 슬레이어의 대미지 증가, 근거리 카운터 무시 버프가 활성화된다. 기존 스킬 체인 플레임이 단일 스킬로 변경되고 스킬 적중률 상승/발동 대미지가 증가했다. 블러드 러스트 스킬은 소모 HP가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 썬더 그랩은 소모 HP가 감소했으며, 드래곤 아머와 드래곤 아머(임팩트)의 카운터 발동 확률이 증가했다.

투사의 신규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듀페리온'이 드롭한다.

암흑기사 : 가장 변화가 필요한 클래스지만, 이번 클래스 케어에는 큰 변화가 없다. 기존 스킬 다크 언데드의 언데드 추가 대미지 / 이동 속도 감소량 / 스턴 내성 감소량 효과가 증가했다.

신성검사 : 인챈트 웨폰: 크래쉬 Lv1~3의 발동 대미지가 증가했으며, 세인트 퍼니셔의 스킬 시전 거리가 증가했다.

광전사 : 신규 스킬 데스페라도(라이징)이 추가됐다. 습득 시 데스페라도의 시전 거리, 적중 확률,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신화 스킬 '타이탄 스턴'의 스킬 시전 거리 및 스턴 적중 확률도 증가했다. 신규 스킬북은 에스카로스 보스 '욥니르'가 드롭한다.

사신 : 고스트 바디의 HP 회복량이 증가했다. 신화 스킬인 '데스 브레이커'의 밸런스가 조정됐지만, 상, 하향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