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메모리얼 던전 '가라앉은 탑'이 업데이트되었다. 이와 함께 '가라앉은 탑' 도전 미션이 진행되며, 일부 편의성 개선 등이 진행되었다.

먼저, '가라앉은 탑'은 베이스 레벨 40부터 진행할 수 있는 메모리얼 던전이다. 알베르타의 '레티시아'를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입장 횟수는 3일 한 번(새벽 4시 초기화) 진행이 가능하다. '가라앉은 탑'은 0랭크부터 10랭크까지 각 레벨 구간별로 던전을 진행할 수 있다. 던전 진행은 '성좌의 탑'과 동일한 맵을 반대로 내려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가라앉은 탑'은 레벨업 사냥을 위한 던전으로 구성된 만큼, 아이템이나 보스 몬스터 등이 등장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제한 시간 동안 몬스터를 사냥하는 구성인데, 각 층마다 랜덤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5층 단위로는 보너스 경험치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특정 레벨 이상일 경우 확률적으로 '운석 가루'를 습득할 수 있다.


▲ 던전 진행 방식은 '성좌의 탑'과 동일한 맵에서 반대 방향으로 진행된다


8월 18일부터 9월 15일까지 '가라앉은 탑'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가라앉은 탑 도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층, 30층, 50층 클리어 시, 상급/고급 전투교범과 카프라 버프(1일)을 획득할 수 있고, 경험치 증가 효과와 경험치/드랍율 증가 효과도 받을 수 있다.

해당 보상은 계정당 1회에 한해 지급되며, 각 층의 보너스 경험치 보상 획득 시 이벤트 참여로 인정된다. 추가로 100층을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츄아의 비밀열쇠' 3개와 무료캐시 5,000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메모리얼 던전 및 필드 던전에서 일부 캐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카츄아의 비밀열쇠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했던 일부 장비가 드랍 아이템 리스트로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