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목) 점검 전까지 아키에이지 신기루 섬에서는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저 하늘 위로 점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기루 섬 내 공간의 틈으로 이벤트 지역에 이동하면, '저 하늘위로! 차량 관리인 뜨레'를 만나 퀘스틀 수주, 이후 귀여운 야타/페피 빠방 소환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

두 종류의 차량은 약간 특징이 다른데, 하늘로 야타 빠방의 경우 기본 속도가 빨라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지만, 장거리 점프에 적합하지 않아 기술 사용 타이밍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반대로 하늘로 페피 빠방 소환 주문서는 기본 속도는 느린 대신, 빠방빠방 부스트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장거리 점프에는 이점이 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선택했다면, 소환 후 저하늘위로 직선 레일을 달리면서 부스트를 적절하게 사용해 계속 올라가면 된다.

최종 목표는 레일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지점까지 통과한 후 레일 끝에서 멀리 점프. 바다 위 낙하지점에 도착하면 단계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일을 이동하다 보면, 1지점 통과 후 2개 갈림길 중 선택도 가능한데 만일 레일 위에서 너무 느리게 가거나 한 자리에 가만히 있을 경우, 레일 위에서 역주행을 하는 경우, 차에서 하차 혹은 레일에서 추락 시 차가 완파되기 때문에 퀘스트를 포기하고 다시 받아야 한다.

정상적으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저 하늘위로 주화 10개와 저 하늘위로 열쇠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낙하 지점에 따른 단계별 보상으로 저 하늘위로 주화를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이렇게 획득한 주화는 완공된 자신의 집에 배치할 수 있는 '참방참방 풀장'을 포함하여,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귀속된 빛나는 연마제 선택 상자, 정화된 원대륙의 돌 결정 상자, 손상 복구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롤러코스터, 제로의 영역, 퐁당퐁당, 시간을 달리는, 넘버원, 이건 제 잔상입니다만 등 꾸준하게 이벤트 참여 시 얻을 수 있는 업적과 숨겨진 퀘스트 보상 칭호, 아키타이어 및 넘버원 인장도 얻을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