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물감 묻힐 일 없이 VR 속에서 사실적인 창작 활동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VR 앱 '페인팅 VR(Painting VR)'이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오는 2022년 정식 출시된다.

'페인팅 VR'은 좀더 사실적인 표현에 집중한 그림 그리기 도구로, VR 속에 마련된 브러쉬나 스프레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그림 작업을 할 수 있는 앱이다. 앞서 공개된 소개 영상에서는 브러쉬를 대고 벽에 그림을 그렸을 때 마치 실제로 캔버스 위에 물감을 칠하는 것처럼 사실적인 표현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사 페인팅 VR의 개발사 Oisoi.studio는 추후 '페인팅 VR'의 멀티 플레이어 모드 도입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혼자만의 즐거운 그림 그리기 경험에 그치는 것이 아닌, VR 속에서 진행되는 가상 아트 수업과 전시회 등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 그들의 포부다.

한편, Oisoi.studio는 오는 9월부터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목표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은 PC VR 버전 출시 등 플랫폼 확장 작업에 활용될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페인팅 VR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얼리억세스 버전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다. 모든 기능을 갖춘 정식 버전은 2022년 내에 발매될 예정이다.







▶ '페인팅 VR' 오큘러스 스토어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