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서버를 통합하여 최상위에 머물고 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천상계 유저들을 살펴보면 인기 직업과 서버, 활성도 높은 대형 길드까지 게임 내 강력한 힘을 지닌 이들을 엿볼 수 있다. 여기에 직업별 상위 랭킹을 살펴보면 인기 직업일수록 더 레벨과 전투력이 높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강력한 최상위 랭커들은 나와 얼마나 차이가 날까?




■ 랭킹 100위로 알아보는 직업 분포도

현재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상위권 유저들은 대부분의 유저들과 큰 차이를 보일 만큼 굉장히 높은 수준의 레벨과 전투력을 지니고 있다. 레벨과 전투력으로 나눠서 서버 통합 랭킹 100위까지 유저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상위권에서 인기 있는 직업과 강자들이 모인 서버도 파악이 가능하다.

상위권 100인의 직업 분포도를 보면 가장 많은 이들이 선택한 것은 스나이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스나이퍼는 원거리와 강력한 딜러의 장점을 모두 갖춘 직업이라서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편. 랭커 100명 중에서 레벨에서는 28명, 전투력에서는 27명이 스나이퍼를 육성 중이다.

특히 레벨 랭킹 100인의 대부분은 로그(스나이퍼, 어쌔신)와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다크위저드)로 구성되어 있었다. 해당 직업은 게임 내 대표적인 딜러 클래스들로 레벨 랭킹의 100명 중 78인이 이 직업을 선택! 반면, 탱커나 서포터 역할을 포함하고 있는 워리어와 프리스트는 상대적으로 인기가 떨어졌다.

그러나 전투력 랭킹에서는 다수의 버서커가 이름을 올리면서 로그와 소서리스뿐이던 랭커 자리를 삼분할해서 나눠 가졌다. 여전히 로그가 가장 많은 세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워리어(버서커, 디펜더) 역시 레벨 랭킹에 비해서는 좀 더 영역이 확대된 편. 그러나 프리스트(팔라딘, 세인트)는 레벨, 전투력 모두 상위 랭킹에서 가장 비인기 직업으로 뽑히고 있다.


▲ 랭커 중에는 딜러들이 많다.



또한, 상위 랭커들이 모여있는 서버를 확인해보면 토르09, 토르01, 오딘08 서버가 높은 레벨의 랭커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인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토르09, 프레이야09, 토르01 서버는 전투력 상위권 랭커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서버들이다. 레벨, 전투력 모두 토르09 서버가 가장 많은 랭커를 보유했는데, 그만큼 서버 내 인원이 많으며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그리고 가장 레벨이 높은 유저는 무려 81레벨을 달성하고 있고, 상위 랭커들 기준으로 평균 레벨은 약 77.3 정도를 형성 중이다. 이와 함께 최고 전투력은 42,332이며, 평균 전투력은 37,132! 100명의 최상위 랭커인 만큼 게임 내 대부분의 유저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의 평균치를 볼 수 있다.







■ 전 서버 통합 상위권 길드 랭킹

전용 던전, 공격대, 경매장 등이 추가되면서 점점 관련 콘텐츠가 강화되고 있는 길드! 현재 게임 내 길드는 커뮤니티의 역할뿐 아니라 길드 레벨에 따른 각종 혜택 부여, 길드 주화를 통한 아이템 구입까지 더해지면서 가입 및 활동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게임 초창기부터 꾸준히 활동해온 길드 중 일부는 꽤 강력한 모습의 대형 길드로 성장했고, 전 서버를 통합하여 상위 랭킹에 올라간 길드는 높은 누적 공헌도를 기반으로 평균 10레벨 안팎의 혜택을 받고 있다. 레벨, 전투력에서 최상위에 올라간 랭커들 역시 해당 상위 길드에 속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상위 길드는 그만큼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 대형 길드에는 상위 랭커가 많이 속해있다.




■ 직업별 레벨/전투력 상위 랭킹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 상위 랭커들은 로그, 소서리스, 워리어, 프리스트 순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다. 그 때문인지 총 8개의 세분화된 직업에서 각각의 최상위 랭커들을 살펴보면 인지도가 높은 직업이 좀 더 레벨과 전투력에서 높은 수준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워리어에 속하는 디펜더와 버서커 상위 10인을 살펴보면 디펜더보다는 버서커가 좀 더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보이고 있다. 워리어 통틀어서 가장 레벨이 높은 유저도 버서커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최고 전투력은 디펜더가 차지하고 있다. 상위 10인 기준 디펜더의 평균 레벨은 76.8, 평균 전투력은 36,753.7 정도며, 버서커 평균 레벨은 76.9, 전투력은 37,236.3으로 약간 더 높게 측정된다.

그리고 아크메이지와 다크메이지로 분류된 소서리스의 최상위 랭커들을 보면 워리어보다 좀 더 높은 평균 레벨과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다. 아크메이지의 랭커 10인 평균 레벨은 77.3, 전투력 37,276.2이면, 다크메이지는 77.3레벨과 37,416.2 전투력을 보인다. 아크메이지와 다크메이지 두 직업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최고 인기 직업인 로그 다음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랭커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어쌔신과 스나이퍼는 상위 10인의 평균 레벨과 전투력도 가장 높은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다. 두 직업 모두 78.4의 평균 레벨, 더불어 스나이퍼는 38,126.3, 어쌔신은 38,651.8 평균 전투력으로 다른 직업 랭커들보다 상당히 높은 편이다.

랭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부족한 프리스트는 상위 랭커라 해도 타 직업에 비해 낮은 레벨과 전투력을 보였다. 이는 직업들 중 가장 낮은 수치이며, 그중에서도 전투 성능이 부족한 세인트가 가장 낮은 레벨과 전투력으로 기록됐다. 세인트는 75.8레벨, 전투력은 35,691.1을 평균으로 보이며, 조금 더 전투 능력이 좋은 팔라딘은 77레벨, 36,605.6 전투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