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수스 코리아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는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 ‘위스터디’ 시흥정왕센터에 공유기 ‘RT-AX56U’로 와이파이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ASUS RT-AX56U는 5G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기 수요가 늘어나면서 합리적 가격에 새로운 통신 규격인 ‘Wi-Fi 6(802.11ax)’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다.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 (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와이파이 규격에 걸맞은 더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지원한다. 5㎓에서 최대 1201Mbps 및 2.4㎓에서 최대 574M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AX 1800Mbps 속도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1.5㎓ 쿼드코어 프로세스 기반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MU-MIMO, ODFAMA 기술을 채택해 PC,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 TV, 콘솔, NAS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터디카페 위스터디 시흥정왕센터는 최대 1.1m 크기의 좌석을 갖춘 개별 1인석을 제공해 최근 코로나 19 시대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고급형 사물함을 뒀으며, 피로도를 줄이는 LED 집중 조명을 설치했다. 또 열 감지가 연동되는 무인 키오스크, 간식과 차를 제공하는 카페 라운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날로그 백색소음 등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