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 처음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8개의 캐릭터들은 각각의 특징과 스타일을 선보이며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그중 아이언맨과 닥터 스트레인지는 원거리 기반의 캐릭터로 성능이 뛰어나며, 유저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이언맨은 화력 중심의 공격형 캐릭터로 누구나 무난하게 육성할 수 있고, 닥터 스트레인지는 다양한 마법의 상태 이상 능력과 아군 지원 기술을 선보인다.

그리고 우주의 수호자 스타로드와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은 높은 민첩성을 기반으로 빠른 움직임을 선보이는 캐릭터다. 스타로드는 중력을 다루거나 스킬 마스터리를 통해 다양한 속성으로 스킬 효과를 변화시킬 수 있고, 스파이더맨은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스타일리시한 전투와 강력한 거미줄의 속박 능력 활용이 가능하다.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 마블 퓨처 레볼루션 캐릭터 소개 1탄] ◀ 바로가기





■ 초보 추천 1순위! 단순하지만 강력한 화력의 '아이언맨'


특징 요약 : 하이 테크 슈트의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무방비로 만든다. 전투 상황에 따라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여 원거리에서 효과적으로 적을 제압한다.


토니 스타크는 고도의 기술이 적용된 강철 슈트를 입고 세상을 위협하는 적들과 맞서기 시작하면서 영웅 아이언맨으로 거듭났다. 천재적인 지능과 기술이 합쳐진 아이언맨은 가장 유명한 영웅 중 하나이며,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많은 영웅들을 이끄는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게임 내에서도 그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았는데, 조작 난이도 1단계로 초보 유저가 플레이하기 좋은 편. 게다가 조작이 쉬운 것과 함께 전투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시작하는 유저가 첫 캐릭터로 선택하기 좋다. 실제로 먼저 게임이 오픈됐던 캐나다 서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웅 중 하나로 아이언맨이 뽑혔다.

캐릭터의 인지도, 쉬운 조작, 뛰어난 성능 등 장점이 가득한 영웅. 성능은 좋아서 초보 유저에게 추천되지만, 조작의 즐거움을 찾기는 힘들어서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다소 단순하게 느껴질 수 있다. 슈트에 무장된 각종 무기를 활용! 중거리부터 원거리를 중심으로 활약하며, 미사일, 레이저 등의 강력한 화기에서 뿜어지는 화려한 이펙트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중심이 되는 스킬 역시 미사일 기반의 폭발 피해, 레이저의 에너지 대미지가 많이 보인다. 쉽게 말해 아이언맨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하지만 뛰어난 화력! 가드 브레이커가 높거나 상태 이상이 남들보다 뛰어나다 여기진 않지만, 어떤 상황에서든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불어 넓은 범위 타격에도 효율적인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광역 전투 성능도 빠지지 않는다.




▲ 강력한 미사일로 폭발 피해를 입힌다.

▲ 레이저를 활용한 공격이 대표적이다.




■ 다양한 상태 이상 마법으로 적을 제어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특징 요약 :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여 적을 상대한다. 강력한 마법과 고대 유물의 힘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어하거나 아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활용성을 보인다.


천재적인 외과 의사에서 소서러 슈프림(우주 최고의 마법사)로 거듭난 닥터 스트레인지는 우주의 질서와 균형을 지키는 존재다. 다른 차원의 강력한 적들을 상대로 세계를 지키는 위치에 있는 만큼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많은 팬을 거느리는 인기 캐릭터다.

일찍부터 운영 중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캐나다 서버에서는 아이언맨과 함께 최고 인기 캐릭터로 선택받는 중이다. 아이언맨이 단순한 플레이와 강력한 화력을 지녔다면 닥터 스트레인지는 조금 더 조작 난이도가 높고, 다양한 상태 이상 능력을 지니고 있다. 덕분에 비슷한 원거리 중심 캐릭터 아이언맨보다 초반 육성이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활용도는 높아진다.

원거리를 기반으로 눈을 홀리는 화려한 마법은 굉장히 넓은 범위의 광역 효과를 발휘하는데, 닥터 스트레인지는 기본 공격도 광역으로 적용되어 다수의 적을 동시 타격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적을 속박하거나 띄우는 등의 다양한 상태 이상과 함께 주위 아군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등 아군 지원 능력까지 다양한 스킬 효과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인기 비결! 여기에 추가로 분신을 소환하거나 아가모토의 눈을 소환하여 주위 무작위 적을 타격하는 등의 소환술까지 보유하고 있다.



▲ 넓은 범위의 마법을 사용한다.

▲ 강력한 마법으로 원거리 전투를 실행한다.

▲ 아가모토의 눈을 소환하여 자동 공격 개시!




■ 상대에 따라 적절한 속성 활용이 필수! '스타 로드'


특징 요약 :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과 여러 속성으로 변환이 가능한 엘리멘탈 건을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속성 공격이 가능! 상황에 따라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 갈 수 있다.


지구인과 외계인의 혼혈인 피터 제이슨 퀼은 우주의 유력 제국 중 하나인 스파르탁스에 군림하는 황제의 아들이지만, 본인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 성장했다. 특별한 능력도 없고, 천재적인 지능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다양한 장비와 여러 속성 활용이 가능한 엘리멘탈 건을 사용하여 전투를 이끈다.

우주를 떠돌면서 은하를 수호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리더인 스타로드로 알려지게 된 그는 게임에서도 엘리멘탈 건을 기반으로 다양한 속성 공격을 활용하는 모습이다. 총을 주로 사용하는 만큼 중거리와 원거리에서 강력한 면을 볼 수 있는데, 빠르게 날아다니며 주위를 난사하여 초토화한다.

원거리 중심의 캐릭터임에도 상당히 빠른 속도의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하지만, 조작 난이도가 3단계라서 게임 내 캐릭터들 중에서는 딱 중간 수준의 조작 난이도에 속한다. 그로 인해 캐나다 서버에서는 비교적 유저들의 선택을 많이 받지 못했고, 그만큼 첫 캐릭터로 운영하기에는 쉽지 않은 편.

사용 스킬에 원하는 마스터리를 선택하여 같은 스킬이더라도 여러 속성을 부여하는 게 스타로드의 가장 큰 특징인데, 불꽃, 냉기, 바람, 전기 등 여러 속성 활용이 눈에 띈다. 게다가 중력을 이용하여 적을 넘어트리거나 띄울 수도 있고, 강력한 충격으로 기절시키기도 한다. 상황과 상대에 따라 적절하게 스킬 속성을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준비에 따라 유저마다 성능에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 스킬에 따라 속성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적을 띄워서 행동을 제한한다.




■ 스타일리시한 전투와 올라운더 성능! '스파이더맨'


특징 요약 : 높은 민첩성과 기동력으로 적의 포위와 공격을 벗어나는 회피 성능이 뛰어나며, 특유의 거미줄을 사용하여 상대의 발을 묶고 행동을 제어하는 능력을 선보인다.


방사능에 노출된 거미에게 물리면서 초인적인 신체 능력과 특유의 감각을 얻게 된 피터 파커는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보호하는 스파이더맨이 되도록 맹세했다. 어린 나이에 영웅의 길을 걷게 된 스파이더맨은 초인의 힘 외에도 천재적인 지능으로 자체 개발한 웹 슈터를 사용하여 거미줄을 발사! 빌딩 숲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거나 적을 묶는 방식의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 스파이더맨은 원작 캐릭터의 성능을 그대로 재현했다. 초인의 힘과 민첩한 신체 능력으로 스타일리시한 근접 격투는 물론 웹 슈터를 이용한 거미줄로 중거리, 원거리의 빠른 공격 및 적 제어까지 대부분의 상황에서 강력한 면을 찾아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다.

게다가 스파이더 센스의 뛰어난 회피 성능까지! 먼저 게임을 운영 중이던 캐나다 서버에서는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의 뒤를 잇는 인기 캐릭터로 뽑힌다.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가 원거리 특화 성능을 보인다면, 근접에서도 특출나게 활용되는 스파이더맨은 근거리 캐릭터 중 가장 인기 있는 영웅인 셈.

물론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한 대신 조작 난이도는 무려 4단계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러나 적을 띄우거나 거미줄로 다수의 적을 속박하는 등의 상당히 뛰어난 행동 제어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작 난이도가 높다고 겁먹을 것은 없다. 또한, 단순히 공중을 나는 게 아니라 거미줄을 타고 이동하거나 매달리는 특유의 액션은 전투에서 적을 벗어나는데 활용하기 좋고, 초반보다는 후반을 향할수록 캐릭터 성능이 빛을 보인다.




▲ 원거리에서 거미줄로 다수의 적을 통제할 수 있다.

▲ 거미줄로 적을 묶어서 행동을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