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오메가 워는 최대 20명이 참가하는 PvP 콘텐츠다. 적을 처치하면 점수를 뺏어오며 제한 시간이 끝났을 때 각 팀의 점수 합이 높은 쪽이 승리한다. 일정 시간마다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가능 10분 전에 게임에서 안내해주고 있다.

보상으로는 스쿼드 랭크 경험치, 오메가 워 토큰이 있다. 오메가 워 토큰은 오메가 카드, 코스튬 재료 등 여러 유용한 물품과 교환할 수 있는데 그중 오메가 워 배틀 배지가 제일 중요하다. 오메가 워 배틀 배지는 세트 효과로 대인 피해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PvP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


▲ 대인 피해가 크게 증가하는 오메가 워 배틀 배지




■ 오메가 워란?

오메가 워는 유저들과 최대 10 vs 10 전투가 가능한 PvP 콘텐츠다. 시작하면 각 유저는 일정 점수를 부여받고 제한 시간 동안 상대 팀 유저 처치, 컨버지움을 파괴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이 끝났을 때 점수의 총합이 큰 팀이 승리한다.

참여 보상인 스쿼드 랭크 경험치와 오메가 워 토큰 그리고 골드는 하루 2회까지 획득 가능하다. 스쿼드 랭크 경험치가 쏠쏠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참여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 워 토큰은 Lv. 100 오메가 워 배틀 배지 상자와 오메가 카드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꾸준히 모으는 것이 중요.


▲ 배틀 배지와 오메가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 최대한 생존하는 것이 중요!

오메가 워는 상대 유저를 처치하면 유저가 갖고 있던 50%의 점수를 획득하며 죽으면 50%의 점수를 뺏긴다. 높은 점수의 적을 처치할수록 점수를 많이 획득하기 때문에 팀원들과 힘을 합쳐 높은 점수의 적을 잡는 것이 유리하다.

높은 점수의 아군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 점수가 높은 만큼 죽었을 때의 리스크도 크기 때문에 최대한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죽으면 10초의 긴 부활 시간을 갖기 때문에 점수가 높지 않더라도 생존을 우선으로 하는 것을 추천. 만약 자신이 갖고 있는 점수가 높다면 도망치며 기회를 엿보자. 깊게 따라오는 적은 아군과 처치할 수도 있다.

일정 시간마다 중앙에서 컨버지움이 등장하는데, 파괴하면 나오는 파편 조각은 점수를 얻을 수 있고 체력도 회복할 수 있다. 체력이 없다면 컨버지움을 파괴해 체력을 회복해 재정비하자.

회피의 사용도 굉장히 중요하다. 무적 판정을 갖고 있으며 적의 핵심 스킬들을 회피한다면 체력을 보존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발동이 빠른 스킬들은 보고 회피하기 어렵지만 시전 시간, 발동 시간이 긴 광역 기술들은 피하기 쉬우므로 꼭 회피하자.


▲ 뒤도 돌아보지 말고 튀자

.
▲ 파편을 통해 회복




■ 중앙 싸움이 중요하다

중앙에서는 체력 회복,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컨버지움이 생성되기 때문에 중앙의 힘 싸움이 굉장히 중요하다. 밀리면 체력 회복 수단이 사라지고 점수도 획득할 수 없어 불리해진다.

때문에 중앙에서는 주도권을 잡기 위해 광역 스킬들이 많이 쓰이고 있다. 광역 스킬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줘서 손쉽게 적들을 잡아낼 수 있기 때문.

광역 스킬 캐릭터는 블랙 위도우, 캡틴 마블과 같은 순간 폭딜, 진입에 유리한 캐릭터들을 사용해 노려서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점수가 높은 광역 캐릭터를 잡아낸다면 순식간에 전황이 바뀌기도 한다.


▲ 중앙에선 광역 기술들이 난무한다




■ 상태 이상 스킬, 궁극기를 활용하자

넉백, 기절 등 캐릭터의 이동을 제한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회피할 기회를 없애고 쉽게 처치할 수 있기 때문.

대표적인 예로 스파이더맨의 고치 스킬이 있다. 스파이더맨은 스킬 사용 시 거미줄 스택이 중첩되며 최대 중첩이 되면 해당 캐릭터를 고치 상태로 만들어버린다. 고치 상태가 되면 행동 불가 상태로 적들에게 쉽게 처치당할 수 있다.

궁극기는 충전 시간이 긴 대신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어 불리한 전황을 바꾸기도 한다. 확실하게 높은 점수의 캐릭터를 처치할 수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


▲ 스파이더맨의 고치 효과

▲ 블랙 위도우의 속박 효과

▲ 오메가 워에서 활약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