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8월 5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곧 챔피언스과 챌린저스의 경계가 무너지는 시기라서 그런지 바이보라 서버에선 재밌는 결과가 나왔는데,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비나리 길드 홀로 모두 차지한 것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특이한 점은 없었고 튼튼 길드와 고양이젤리 길드가 거점을 2개씩 차지했다.

봉쇄전은 튼튼 길드가 가장 빠르게, 길티네는 비나리 길드가 전서버 기준으로 빠르게 클리어했다. 지난 주보레 결과는 다들 비등비등한 딜량을 기록했는데, 미세한 차이로 아처 계열이 가장 높은 딜량으로 마무리됐다. 특이한 트리는 Top3에서 등장하지 않았다.

새롭게 추가된 보스 아시오 메에지가 이번 주보레에 합류했다. 클래스별 보상도 이번 기록부터 주어질 예정인데, 클래스별 순위 보상은 오류인지 미정인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들 클래스별 1등을 하기 위해서 어떤 트리로 도전할지 주목된다.


8월 5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64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모두 차지했다. 챌린저스 리그는 카오스 길드가 거점 2개를 챙겼고, 트오세팩토리가 남은 1개를 차지한 모습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가 챔피언스 거점 2개, 패션 길드가 1개를 차지했고 챌린저스 리그는 고양이젤리 길드가 1개, 트망메리호 길드가 1개를 가져갔다.

보루타 봉쇄전은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트오세팩토리, 튼튼/패션/트망메리호/고양이젤리/병아리 길드 순서대로 클리어했으며 튼튼 길드가 3분 1초로 가장 빠르게 마무리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 패션/튼튼/트망메리호 순서대로 클리어햇으며 비나리 길드가 3분 3초로 빠르게 처치했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8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위저드, 아처 모두 큰 차이는 없었다. 1위 유저들이 340~350억 딜량을 기록해 박빙을 보여줬는데, 결과적으로는 아처 계열이 딜량 354억을 기록하며 당당한 모습을 보여줬다.

바이보라 서버부터 보자. 소드맨은 도하매/바펜마/바펜마 트리가 Top3에 올랐다. 위저드 계열은 페섀보/워섀보/워섀보 트리이며, 아처 계열은 레압쿼 트리만 상위권에 올랐다. 클레릭 계열은 크인질/크크플/크크플 트리가 상위권이며 마지막 스카우트 계열은 링셰불/커셰불/링셰불 트리가 Top 3에 올라섰다.

그럼 아우슈리네 서버는 어떻게 되었나. 소드맨 계열은 도하매/도하매/핲펜드 트리가 Top3,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소네페/워섀보 트리이며 아처는 여기도 모두 레압쿼 트리다. 클레릭 계열은 크크플/크인질/크크플 트리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커셰불/링셰불/어로클 트리로 확인됐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85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아시오 메이지, 악마형/불/없음

새로운 보스 아시오 메이지가 등장했다. 아직까지 알려진 일반 보스패턴은 공유된게 없으며, 주간 패턴은 기존에 사용되던 것들과 동일하다. 아이스 월, 과부하, 대운석 낙하, 마력 흡수, 치명타 특화다. 누적 대미지 보상도 변화가 생겼는데, 특별한건 없고 마정석 보상 대신 강화 보조제를 지급한다.

1위 보상 목록은 골드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아시오 메이지 뿔 왕관, 아시오 메이지 날개 상자, 칭호 Alter Ego를 받는다. 5위까지는 실버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아시오 메이지 뿔 왕관, 아시오 메이지 날개 상자를 받고 남은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1개만 받게 된다.


▲ 아시오 메이지 주간 패턴.

▲ 계열 순위 보상.

▲ 변경된 누적 대미지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