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武)야호'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게임 내 재화 상점에도 변화가 생겼다. 최고 등급 장비가 추가되면서 기존 장비 관련 아이템의 가격이 변경되고,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넷에서 둘로 개편된 맹회와 신규 시스템 천문석 관련 아이템이다.

▲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변화가 생기는 재화 상점



■ 재화 종류에 따른 시장 판매 목록 변경점

- 강화석 등급 증가

T10 장비가 등장하고, 이에 따라 최고 강화 레벨이 오르면서 재화 상점에서 판매하는 강화석의 등급이 상승했다. 현재 상점에서는 강화 80레벨, 세공 55레벨까지 패널티 없이 사용 가능한 '귀옥-최고급 강화석'이 추가된 상태이며, 과거에 볼 수 있었던 '무색한석'과 '천심' 강화석은 더 이상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다.

▲ 상점에서 판매하는 강화석 등급이 올랐다, 이제 천심 강화석은 찾아볼 수 없다


- 천괴폐 상점

천괴폐 상점에 '사매 강호비서'와 '천문석 정수 열쇠'가 추가됐다. 사매 강호비서는 사매 무공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로, 영웅/전설 사매무공 최대 레벨이 증가하면서 상점에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천문석 정수 열쇠는 전설 천문석 상자를 열 때 필요한 아이템이다. 주요 획득 경로는 방파 대전 콘텐츠지만 유일하게 천괴폐 상점에서 매주 1개씩 구매할 수 있으므로, 천괴폐에 여유가 있다면 반드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천괴폐는 여러 가지 폄석과 신분 활동 아이템, 각종 재료를 교환하는 데 쓰인다. 특히 '공격혈 소석 조각', '고해능석 조각' 등 일부 유일 폄석은 천괴폐로만 구할 수 있다.

▲ 천괴폐 상점 - 전설 폄석 관련 아이템

▲ 천괴폐 상점에서 판매하는 성장 재료, 천문석 정수 열쇠와 사매 강호비서가 추가됐다


- 항해폐 상점

항해폐 상점에는 천괴폐 상점처럼 사매 강호비서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새로운 진영인 청룡회와 천봉맹에 대한 서적이 추가되어 책장에 수집할 책이 생겼다. 또한 협객도 재배 작물인 철리 나무 구매 화폐가 항해폐 대신 은량으로 변경된 것 외에 큰 변화는 없다.

▲ 이제 철리 묘목을 은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 항해폐 상점 - 전설 폄석 관련 아이템

▲ 항해폐 상점에서도 구매 가능한 사매 강호비서

▲ 청룡회와 천봉맹에 관한 서적이 추가됐다


- 승부령 상점

승부령 상점은 PvP T10 장비 제작에 필요한 10급 도안과 상위 천심주 아이템인 2급 천심서가 추가됐다. 10급 도안은 명성 레벨이나 논검 등급을 일정 이상 달성해야 구매할 수 있으므로, 평소 꾸준한 논검 플레이가 요구된다.

반면, 2급 무도 천심서는 구매에 별도 제약이 없다. 단, 2급 천심주는 T9 이상 장비부터 부여할 수 있으므로, 천심서를 구매하기 전에 장비 파밍을 어느 정도 진행한 상태여야 한다.

▲ 승부령 상점 - 전설 폄석 관련 아이템

▲ 승부령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성장 재료

▲ 2급 PvP 천심서는 승부령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승부령이 대량 필요한 PvP T10 장비 제작서


- 청매령 상점

청매령 상점에는 사매 강호비서와 전설-속성비율 조각, 신규 코스튬이 추가됐다. 청매령은 조각교환권을 판매하거나 사매 육성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유람 선택지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재화로, 모으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다. 그러나 이를 활용해 전설 무공을 획득할 수단이 생긴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

▲ 청매령 상점 판매 목록에 사매 강호비서와 전설 무공 조각이 추가됐다


- 천문석 상점

천문석 상점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요소 '천문석'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으로, 천문석 제련으로 얻는 천문석 조각이 필요하다. 천문석은 주간 활약도 200을 달성하거나 연화 진심마 이상 던전 클리어 시 얻는 천문석 상자 및 방파대전 콘텐츠인 효야쟁봉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단, 일부 천문석 상자는 개봉 시 '천문석 정수 열쇠'가 필요하므로,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꾸준히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같은 등급이라도 필요한 천문석 조각 수가 많을수록 능력치가 좋다

▲ 천문석 상점 판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