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이라는 게임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소울은 무기에 장착하면 블레이드&소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무기에 장착한 소울들도 성장을 통해서 다양한 능력치 또는 특정 효과를 부여받는다. 소울은 소울 파편 또는 재화로 소환서를 구매해야 획득할 수 있는데, 정해진 확률에 따라 파편 또는 온전한 소울을 얻을 수 있다.

사실 장착하는 소울은 높은 등급일수록 좋은 효과를 낸다. 그러므로 일반 또는 상급 등급인 소울들이 많아도 잘 쓰지 않는 게 사실이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소울 합성이다. 낮은 등급의 소울을 획득해도 실망하지 말고 소울 합성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소울들을 많이 모으면 일부 능력치가 올라가게 되는데 바로 소울 컬렉션을 완성하는 것이다. 장비 도감에 이어 낮은 등급의 소울들을 많이 모으면 컬렉션에 자동 등록이 되니 소울들을 모아 내 능력치를 향상해보자.



■ 소울 확인

소울은 오른쪽 메뉴 창에 보면 '블레이드&소울'이라는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기서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소울은 물론, 모든 종류의 소울들과 함께 무기에 장착한 소울들이 어떠한 효과를 내는지 보는 것이 가능하다.

▲ 블레이드&소울을 누르면


▲ 현재 내가 장착한 소울들과 함께 오른쪽엔 효과를 보여 주고 있다



■ 소울 합성

이 중 우리가 볼 것은 바로 소울 합성이다. 소울 합성은 내가 보유한 소울들로 합성이 가능한데, 소울 합성은 같은 등급의 소울의 파편을 25개씩 총 4가지 종류의 소울을 사용한다. 소울 합성의 결과는 일정 확률로 높은 등급의 소울 또는 신규 소울을 얻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자.

▲ 현재 합성이 가능한 소울들


▲ 자동 등록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


▲ 합성 후, 신규 소울을 얻었다



■ 소울 컬렉션

신규 소울을 얻게 되면 컬렉션이 자동으로 완성이 되며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가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장비 도감과 다르게 소울 컬렉션은 등록해도 소멸하지 않으니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얻은 소울 소환서들을 활용해서 컬렉션을 빠르게 완성해 보자.

▲ 소울 합성 이후, 근거리 공격력을 높여주는 소울 컬렉션이 완성됬다고 떴다

▲ 같은 동족, 또는 같은 테마의 소울들을 모으면 컬렉션을 완성 시킬 수 있다

▲ 최대 소지 무게 부터 방어력까지 다양한 능력치를 완성했다.

▲ 컬렉션 효과를 누르면 달성한 효과를 볼 수 있다


▲ 업적을 달성하면 소울 파편을 준다

소울들을 소환하기 위해 필요한 소울 파편은 업적 전투부분에서 획득 할 수 있으니, 낮은 등급의 소울들을 획득할때마다 수시로 합성을 하며 컬렉션을 빠르게 완성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