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9월 1일부터 PC 온라인 게임 신작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의 국내 CBT에 전격 돌입한다고 예고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횡스크롤 플레이 방식 특유의 조작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PC 게임 출시로 신작에 목말라 있는 이용자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희소식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지스타 2019에서 공개된 후 업계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던 만큼 국내 CBT에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CBT는 9월 1일 오후 12시부터 9월 7일 오후 10시까지 12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31일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야기로부터 100년 전을 주요 배경으로 룬 미드가츠 왕국와 아루나펠츠 공국 사이의 갈등, 아루나펠츠 공국 교황의 숨겨진 이야기 등을 메인 스토리로 다루고 있다.

게임 방식은 좌우 방향 중심의 횡스크롤 플레이를 중심으로 정교한 조작이 요구되는 논타겟팅 액션이 차용됐으며, 성장 콘텐츠가 핵심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되는 구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재미를 유도했다.

그래픽 역시 라그나로크 세계 속 직업별 캐릭터 디자인 특징을 계승하면서 라그나로크 비긴즈 고유의 개성을 살리고 미드가르드 대륙의 지역별 특징과 주요 요소를 횡스크롤 플레이 환경에 맞게 재해석하여 기존 라그나로크 IP 게임과의 차별성을 뒀다.

그라비티는 이번 CBT를 기념한 6종의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CBT 기간 동안 3일 이상 출석한 유저 중 1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매일매일 누적 출석 이벤트’와 Base 레벨 30 이상을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게이밍 키보드, 5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하는 ‘레벨 달성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CBT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게이밍 마우스,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주는 ‘CBT 설문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퀘스트 진행 이벤트, 장비 제작 이벤트, 발할라 쟁탈전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 담당자는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전작들과 달리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적용한 PC 온라인 게임으로 새로운 PC 게임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분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게임 방식, 뛰어난 퀄리티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느낄 수 있으리라 자부한다. 안정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CBT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유저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 CBT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비긴즈 CB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라그나로크 비긴즈 CBT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