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숙한 천장이다...

블레이드&소울2는 현재 한 서버에 3명의 캐릭터를 키울 수 있습니다. 한 캐릭터에 애정을 쏟아 성장시키는 것이 보통이지만 블레이드&소울2에서는 서버 내 캐릭터 간 공유되는 시스템이 있어 부 캐릭터를 키우는 것도 주 캐릭터의 육성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수호령과 블레이드&소울의 경우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되면서 완성한 도감의 추가 능력치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 캐릭터를 어느 정도 육성하면서 도감을 완성했다면 두 번째와 세 번째 부 캐릭터는 훨씬 빠르고 쉽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부 캐릭터로 얻는 다양한 업적 보상과 아이템도 창고를 통해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하거나 도감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블레이드&소울2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면 어떤 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뿌우~ 민지 다시 와쪄염~



■ 공유 가능한 시스템

수호령과 소울
수호령과 소울은 어떤 캐릭터가 얻더라도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따라서 부 캐릭터를 키우면서 초반 임무 보상이나 업적으로 얻는 소환석을 통해 1성과 2성의 컬렉션을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장비도감
장비도감마다 목록을 완성할 경우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그러니 부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장비들을 등록해 장비도감 목록을 완성하면 주 캐릭터의 장비를 소모하지 않으면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창고
마을 내에 있는 물류 보관 상인을 통해서 아이템이나 장비를 보관하거나 꺼낼 수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가 아이템을 보관하더라도 다른 캐릭터가 가져갈 수 있어 부 캐릭터를 키울 때 주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장비를 전달하거나 부 캐릭터가 게임 진행 중 얻은 아이템을 주 캐릭터에게 줄 수 있습니다. 각인 효과를 가진 아이템도 캐릭터끼리 공유가 가능합니다.

▲ 부 캐릭터로 얻는 장비는 부담 없이 등록해 주자.


■ 공유가 불가능한 시스템

업적
업적은 공유되지 않아 전투, 성장, 탐사 업적 등을 통해 얻는 보상을 캐릭터마다 따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단적인 예를 들자면 50레벨까지 캐릭터 2명을 키울 경우 50레벨 업적 보상인 영웅 소울을 각자 따로 얻을 수 있습니다. 과금하지 않는 상태에서 수호령이나 소울 소환서를 얻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시즌 패스 확장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시즌 패스 확장권은 한 캐릭터로 구매하더라도 다른 캐릭터와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서버 또는 계정당 구매할 수 있는 시즌 패스 확장권은 최대 1개이기 때문에 주 캐릭터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화와 사가
야화와 사가는 블레이드&소울2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의 태고 이야기나 각 지역별 숨겨진 이야기를 알 수 있으며 추가 능력치까지 획득할 수 있어 굉장히 중요한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캐릭터마다 해금한 야화나 사가가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다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사실 이걸 이용하기 위해 부 캐릭터를 키우는 이유가 크다.


■ 부 캐릭터 육성의 장점

주 캐릭터를 키우기도 바쁜 와중 부 캐릭터를 왜 육성해야 하는지 궁금한 유저분도 계실 것입니다. 주목적은 주 캐릭터의 성장 및 능력치 향상을 위한 것이며 다양한 방법 중 무과금으로 하면서 효율적인 육성 방법의 하나로 떠오르는 방법입니다. 즉 큰 금액의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주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부 캐릭터와 주 캐릭터는 공유가 되는 시스템과 되지 않는 시스템이 구분되어 있는데 공유가 가능한 시스템으로는 물류 창고, 블레이드&소울, 수호령, 장비도감이 대표적입니다. 물류 창고는 무슨 캐릭터로 아이템을 맡기더라도 다른 캐릭터로 꺼내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장비를 부 캐릭터에게 건네주어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는 등록할 수 없었던 각인 장비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소울이나 수호령 소환서는 게임 내에서 얻기 위해서는 캐릭터 육성을 통한 보상이나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비교적 낮은 레벨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빠르고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를 노려 수호령과 소울의 도감을 채워 능력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물론 부 캐릭터도 기존의 소울이나 수호령을 사용할 수 있으니 초반부터 강력한 추가 능력치를 가져 빠르게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만 얻을 수 있어 나중에는 따로 구하기 귀찮은 장비라던지 강화를 위해 장비를 아껴야 할 경우에도 부 캐릭터로 습득하는 장비로 장비도감에 등록해 주 캐릭터가 가진 장비를 소모하지 않고 장비도감을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비도감으로 얻는 추가 능력치도 공유가 되므로 부 캐릭터로 작업하기 좋습니다.

그 외에 임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무공서를 이용해 주 캐릭터의 무공을 배우거나 획득하기 어려운 재화를 주 캐릭터에게 전달하는 등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공유함으로써 주 캐릭터를 더욱더 강하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 주 캐릭터가 썩히고 있던 장비들을 다 들고 오자.

▲ 이 말도 안되는 능력치를 보아라. 덕분에 초반 진행이 엄청 빠르다.



■ 부 캐릭터의 육성 주의점

부 캐릭터는 초반은 강력한 장비나 소울, 소환령, 장비도감의 추가 능력치로 인해 빠른 육성이 가능하지만 어느 정도 레벨이 높아지게 되면 성장 속도가 더뎌지기 때문에 효율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를 고려해서 적절한 레벨 또는 임무까지 진행하고 주 캐릭터 육성에 몰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마다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5레벨까지의 육성을 추천하고 그 외로 30레벨까지 육성해 에픽 여정 2장 7장까지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레벨이나 임무를 수행하면 주어지는 보상을 확인해 효율적이라고 판단되는 곳까지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부 캐릭터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품도 제한적입니다. 시즌 패스 확장권의 경우 서버당 1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 캐릭터로 시즌 패스 확장권을 구매했다면 부 캐릭터는 활성화할 수 없어 시즌 패스 보상의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은 무과금으로 효율적인 성장을 위해서입니다. 주 캐릭터의 능력치 강화를 목적으로 부 캐릭터를 육성한다면 실질적으로는 주 캐릭터의 직접적인 육성은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즉 과금할 여유가 있으면 오히려 비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므로 플레이어의 상황에 따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공유가 되지 않는 시스템도 많다.

▲ 아이템 구매라던가 제한적인 부분이 있어 후반 효율성은 극히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