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에서 루미너스와 별자리의 개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엘리온은 지난 9월 1일 패치를 통해 신규 루미너스 '남쪽왕관자리'와 '헤라클레스자리'를 추가했으며, 일종의 루미너스 콜렉션 시스템인 별자리 수집에 '사수자리'를 추가한 바 있다.

이렇게 신규 루미너스와 별자리가 생겨나면서 엘리온 유저들은 더 많은 수의 루미너스를 필요로 하게 됐다. 특히 별자리의 경우 5등급 루미너스가 가장 좋은 효율을 낸다는 점에서, 저등급 루미너스를 수집하고 합성하여 고등급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루미너스를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루비 상점'에서 직접 패키지를 구입하거나 '기어 상점'에서 티그리스 큐브 또는 루미너스 전투 지원 상자 등을 구매하는 것이다. 여기서 기어는 루비 상점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고, 환전소에서 골드로 교환할 수도 있다.

다른 방법은 대도시에 있는 각종 이벤트 상점에서 구하는 것이다. 현재로서는 티그리스 상단 출장 상점을 통해 매일 5만 골드를 주고 알쏭달쏭 루미너스 상자를 구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이벤트 종류에 따라 판매 목록이 바뀔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루미너스의 비용을 최대한 아끼고 싶다면 수집도감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집도감 항목의 루미너스 탭을 보면 1등급 루미너스 3개를 모아 2~3 등급 루미너스가 확정적으로 나오는 상자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해당 기능은 캐릭터마다 개별로 적용되기 때문에 부캐릭터를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루미너스는 기본적으로 루비/기어 상점에서 얻는다.

▲ 각종 이벤트 상점에서도 얻을 수 있다.

▲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부캐릭터의 수집도감을 이용하자.

그렇다면 현재 루미너스에는 어떤 종류가 있으며, 각 직업이 선호하는 종류는 무엇일까. 일단 별자리의 경우 옵션에 랜덤 요소가 있긴 하지만 루미너스의 종류보다는 '5등급' 루미너스를 모으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캐릭터별 차이는 적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메인으로 데리고 다닐 1마리의 루미너스는 종류에 따라 스펙에 굉장히 상이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에 적합한 것으로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루미너스는 현재 총 13종이 획득 가능하며,상세 내용은 아래 표와 같다. 이 중 남쪽왕관자리와 헤라클레스자리는 현재 기어 상점의 '티그리스 큐브 III'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는 다른 루미너스와 마찬가지로 루미너스 합성, 변환으로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참고로 루미너스 전투에 특화된 안드로메다 자리와, 낚시에 특화된 청새치 자리도 있다. 하지만 이는 각각 6월의 티그리스 큐브 및 엘리온 패스 S6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루미너스이므로 현재는 획득이 불가능하다.


▲ 현재 엘리온에서 얻을 수 있는 루미너스 종류 (클릭 시 확대)

위 표를 보면 각 캐릭터에 알맞은 루미너스들이 보인다. 하지만 직업을 막론하고 유저들 사이에 선호되는 루미너스가 있는데, 제단과 북쪽왕관이 그러하다. 제단의 경우 마법류 스킬을 쓰는 미스틱이나 엘리멘탈리스트에게 적합하고, 북쪽왕관의 경우 물리 공격을 쓰는 워로드, 슬레이어 등에게 적합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엘리온에서는 치명타나 위력 등 피해량 위주 스탯이 중요하기 때문에 루미너스도 공격류가 인기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남쪽왕관자리도 충분히 노려볼만하다. 무기 최소 공격력 증가와 논타겟 스킬 위력 증가가 다소 제한적으로 보이지만, 마찬가지로 치명타 4~5단계에서 치명타 적중률 증가와 치명타 위력 증가가 있기에 PvE, PvP 모두 좋은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헤라클레스 자리의 경우 지면 강타를 특화시킴으로써 특정 스킬 연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위처럼 제단과 북쪽왕관이 아닌 다른 루미너스가 선호되는 특수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미스틱의 경우 장판을 이용하는 독충떼 트리를 간다면 장판에 특화된 컴퍼스 자리도 나쁘지 않다. 또한 슬레이어의 경우 어둠 마법 피해량과 공격 속도 등을 증가시키는 바다뱀 자리가 북쪽왕관보다 더 좋을 수 있다. 또한 PVP의 경우 생존을 위해 방패자리를 택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러한 선호 루미너스는 룬특성, 곧 루미너스의 색깔에 따라 조금씩 바뀔 수도 있다. 대부분 각성이나 제어를 베스트라고 보며, 세팅에 따라서 보호를 선호할 수도 있다. 그만큼 루미너스의 색깔은 선호하는 세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룬특성은 루미너스에 비해 룬스톤으로 다소 유연하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유한 루미너스의 수가 많지 않다면 색깔보다 종류에 좀 더 초점을 맞춰 세팅하는 편이 낫겠다.


▲ 제어 왕관, 각성제단 등이 아니고 세팅에 따라 다른 루미너스를 맞출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