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 인텔)

인텔이 오늘(9일) 공식 뉴스룸을 통해 10월 27일 기술 컨퍼런스 인텔 온(Intel ON)의 첫 번째 행사인 인텔 이노베이션(Intel Innovati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의 악화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이전 행사인 액셀러레이티드(Accelerated)와 아키텍쳐 데이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2세대 앨더 레이크(Alder Lake)칩의 공식 출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인텔 이노베이션 행사는 개발자와 제조사,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향후 출시할 각종 신기술 및 프로세서 등을 공개하며, AI, 5G, 엣지, 클라우드, 링크, PC솔루션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이 현재까지 12세대 앨더 레이크에 대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전 세대인 11세대에 적용된 10nm SuperFin 공정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10nm Enchance SuperFin 공정으로 생산되며, 단일 스레드 성능은 로캣레이크 대비 20% 향상되었고 멀티 스레드의 성능은 두 배 빠른 결과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다만, 하이브리드 코어 구성을 시도한 초기 모델이기에 전반적인 성능이나 세부 구성은 발표 이후를 기다려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텔 이노베이션 행사는 오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이미지 출처 : 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