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나들이 나온 인파로 붐벼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현실 속 놀이공원 대신, 마치 전세를 낸 듯 모든 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원이 등장했다. 바로 VR 게임 속 '피어헤드 아케이드'의 이야기다.

'피어헤드 아케이드 퀘스트(Pierhead Arcade Quest)' 스팀과 PS VR 전용으로 발매되었던 게임 '피어헤드 아케이드'의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 신작이다. 이제 퀘스트2 헤드셋 이용자들은 스팀 VR과 연동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쉽게, 어디서든 VR 놀이공원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피어헤드 아케이드에는 UFO 캐처, 농구, 사격, 볼링 등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들이 마련되어 있다. 방문객은 플레이어, 그리고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친구들 뿐이다. 인파에 치일 걱정 없이 전세나 다름없는 상태의 놀이공원에서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다양한 분장들을 경품으로 구매해 캐릭터를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퀘스트 버전 신작의 또 하나의 특징은 지난 8월 스팀에 발매된 '피어헤드 아케이드2' 속 콘텐츠까지 모두 하나의 게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퀘스트 버전으로 함께하는 친구들은 물론, 스팀 유저들과도 함께 크로스 플레이로 놀이공원을 방문할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버전의 신작 '피어헤드 아케이드 퀘스트'는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PC VR 헤드셋 유저들을 위한 타이틀인 '피어헤드 아케이드2'는 스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