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가위를 맞아 블소에 '한가위에는 송편을 빚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과거 램프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성장 부적과 결정 등 기본적인 소모품 외에도 축복받은 천부 해방석, 홍악린 등을 비롯해 운이 좋아 최고의 꿀맛 송편을 만들면 전설 광휘석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한가위 이벤트 페이지와 일일도전 5종 완료 보상 등을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얻을 수 있다. 이 키트는 변환을 통해 송편을 만들 수 있으며 송편은 맛있는 송편, 최고의 꿀맛 송편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접속 보상으로 제공되는 '손재주'와 '특출난 손재주'다.

먼저 키트에 손재주를 더해 변환을 하면 송편 또는 맛있는 송편이 나오며, 여기서 송편에 손재주를 더해 다시 한 번 변환을 하면 맛있는 송편을 만들 수 있다. 추가로 맛있는 송편에 특출난 손재주를 더하면 맛있는 송편 또는 최고의 꿀맛 송편이 나오는 구조다. 참고로 멤버십 이용자 기준, 손재주는 하루 5개, 특출난 손재주는 하루 7개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페이지와 일일도전 5종 완료 보상을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확보하자


▲ 이후 접속 보상으로 제공되는 손재주와 특출난 손재주를 더해 송편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만들어진 송편은 사용 시 지정된 보상들을 얻을 수 있는데, 당연히 높은 등급의 송편일수록 보상이 뛰어나다. 송편은 이글거리는 성장부적 1개, 맛있는 송편은 빛나는 홍문신공 쾌속 성장부적 10개를 기본으로 영석/영단/선단/월석 결정이 확정 지급, 확률 보상으로 천부해방석이나 홍악린 등이 나온다. 최고의 꿀맛 송편은 높은 등급답게 의협단 성장 부적과 찬란한 홍문신공 쾌속 성장 부적, 독각대왕 소주와 결정을 한꺼번에 주며, 확률 보상으로 의협 광/휘석 상자나 삼성 흑요석/석류석, 봉마록 특별 보상 충전석, 만림협곡 원석 주머니 등 탐나는 보상들이 포함된다.

이때, 송편은 램프처럼 모든 등급에서 5시간의 재사용 시간을 공유하기 때문에, 되도록 높은 등급의 송편을 사용하면서 쿨타임을 돌려야 보다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키트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 지급 40개에 4주간 일일도전 완료 보상으로 28개를 더하면 총 68개가 되는데, 송편 변환식 및 사용기간 자체는 여기에 1주를 더한 5주다. 즉 출근 전에 한 번, 퇴근 후에 한 번, 하루에 2개씩만 사용해도 68개의 송편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성급하게 일반 송편을 개봉할 이유가 없다.

이론적으로 생각해보면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출석 보상을 최대한 활용해 최고의 꿀맛 송편 제작을 시도해보고, 이후 나온 결과물을 놓고 높은 등급부터 차근차근 사용하면 된다. 단, 확정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맛있는 송편과 달리 최고의 꿀맛 송편은 하루 7개의 특출난 손재주를 받을 수 있음에도 성공률이 낮아 보기가 어렵다.

무조건 최고의 꿀맛 송편을 만들어서 사용하겠다고 욕심을 부리다가 쿨타임 때문에 이벤트 기간 중 모든 송편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면 그 또한 손해이므로 언제 송편을 개봉할지 적당히 조율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 송편과 맛있는 송편 보상은 거의 비슷하고 부적 종류에만 차이가 있다


▲ 최고의 꿀맛 송편은 얻기 어려운만큼 보상이 달달하다


▲ 하루 2개씩만 사용해도 충분! 맛있는 송편이 확정 획득이 되는데 굳이 송편을 개봉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