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가 유통하는 피파 22(FIFA 22)의 볼타 풋볼 모드에 대한 신규 소개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10일(금)에 공개되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기존의 볼타 풋볼 모드보다 풍부해진 콘텐츠와 커스텀, 추가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볼타 모드는 일반적인 경기와 달리 조그마한 경기장에서 4명이 한 팀을 꾸려 총 8명의 선수가 경기를 진행하는 길거리 축구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모드이다. 친구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파티를 맺거나 전 세계 다른 플레이어의 로비에 참여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경기의 규칙이나 선수의 스태미나 등 기존의 축구 규칙은 없으며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게임을 하기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볼타 모드에서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경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기술인 시그니처 능력을 하나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능력은 경기를 진행하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나 경기 시작 직후나 사용 후에는 쿨다운이 발동해 사용할 수 없으니 중요한 상황일 때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시그니처 능력은 총 3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각기 다른 효과와 쿨다운 시간을 가지고 있으니 확인 후 자신에게 이점이 있는 시그니처 능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파 22의 볼타 풋볼에서는 새로운 요소도 추가되었으며 그중 하나로 2인 세리모니 시스템이 있다. 팀원이 골을 넣은 후 다른 팀원 선수를 향해 가까이 달려가면 기존의 세리모니와는 다르게 두 명의 캐릭터가 보여주는 색다른 세리모니를 확인할 수 있다.

친구들과 온라인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볼타 아케이드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 볼타 아케이드는 최대 세 명과 함께 파티를 맺어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로 다양한 파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다. 게임 내 포인트를 획득하면 토너먼트에서 승리하게 되며 보상으로 볼타 코인과 볼타 시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출시 당일에는 총 8가지의 파티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파티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볼타 시즌은 6주 간격으로 바뀌는 콘텐츠로 시즌마다 볼타 모드를 플레이하고 주간 목표를 달성하면 시즌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 전용 콘텐츠 보상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신규 복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혹평을 받았거나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스템은 삭제해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공식 피파22 볼타 풋볼 소개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