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Anotherway ⊙장르: 리듬 액션 ⊙플랫폼: PC VR ⊙발매일: 2021년 10월 21일

Anotherway가 개발하고 버티고 게임즈(Vertigo Games)에서 퍼블리싱하는 신작 VR 게임 '언플러그드(Unplugged)'의 신규 트레일러와 정식 출시일 정보가 공개됐다.

언플러그드는 VR의 '핸드 트래킹' 기능을 활용하여 직접 기타를 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기타 연주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라스틱 컨트롤러를 잡고 가상의 현을 연주하는 대신, 락 음악에 심취했을 때 흔히 하게 되는 '에어 기타'처럼 맨손으로 기타 연주를 만끽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색으로 구분되는 노트가 다가오면, 플레이어는 가상의 일렉트릭 기타를 잡고 타이밍에 맞춰 비트를 연주해야만 한다. 커리어 모드에서는 미국의 락 밴드 스틸 팬더(Steel Panther)의 기타리스트 사첼(Satchel)의 멘토링을 따라 각종 기타 연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다.

인 게임에는 Weezer의 'Say It Ain't So'와 Ozzy Osbourne의 Flying High Again, 오프스프링의 The Kids Aren't Alright 등 다양한 기타 명곡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를 확정한 신곡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Bumblefoot – Overloaded
Freak Kitchen – My New Haircut
Louis and The Shakes – On One
Lynch Mob – Wicked Sensation
The Electric Alley – Searching For The Truth
The YeahTones – Lightning

에어 기타 연주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끽할 수 있는 신작 VR 게임 '언플러그드'는 오는 10월 21일, 스탠드얼론 VR HMD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오큘러스 퀘스트, 퀘스트2 헤드셋을 보유하고 있다면 언플러그드의 가장 큰 특징인 핸드 트래킹 기능을 제대로 활용해볼 수 있다. 정확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말에는 핸드 트래킹 기능이 제한된 PC VR 버전도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