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프린세스 커넥트의 최고 캐릭터 중 하나, 페스 캐릭터 라비리스타가 등장한다. 지금까지 무료 뽑기 횟수를 모아둔 유저라면 라비리스타가 나올 때 모두 소모하고, 무료 뽑기 내에서 안 나오더라도 가지고 있는 쥬얼을 모두 소모해 라비리스타를 반드시 뽑아야 된다.

라비리스타는 물리 서포터 및 딜링 캐릭터다. 물리 대미지 및 크리티컬 증가, 방어력 감소, 적 전체 대미지까지 모든 스킬이 담겨있어 던전, 아레나, 클랜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캐릭터다. 특히 UB를 사용하면 무이미처럼 1~2스킬의 성능이 향상되며 UB가 종료되면 적들에게 강력한 딜을 넣어 혼자서 다 하는 캐릭터다.

현재까지도 해외 서버에선 라비리스타를 계속 사용 중이다. 라비리스타만 있어도 물리 캐릭터들의 덱 압축이 가능해져서 게임이 편해지는데, 재능 개화는 5성으로 무조건 올리며 18랭크까지 빠르게 올릴 아이템을 미리 수급하는 게 좋다.


라비리스타의 장, 단점은?

■ 장점
- 마딜러는 네네카! 물딜러는 라비리스타? 최고의 인권 딜서포터
- 범위 공격은 물론, 방어력 감소 능력도 가졌다
- 중열 캐릭터라 아레나에서 저격당할 확률이 줄어든다
- 모든 콘텐츠에서 활약 가능

■ 단점
- 이 캐릭이 없으면 남들보다 힘든 게임을 해야된다



라비리스타 스킬 살펴보기
물리 크리티컬 및 대미지 증가 필드를 사용하는 딜서포터

§ 오브젝트 크리에이션 (유니온버스트)
- 자신의 물리 공격력 및 물리 크리티컬 (특대) 증가
- 아군 물리 공격 크리티컬 시 대미지 증가
- 「이니셜라이즈」 사용 시 권능을 해제하고 적 전체에게 물리 (특대) 대미지 / 자신의 TP -1000

자신의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24초간 증가한다. 동시에 물리 공격 크리티컬 시 대미지 5% 증가 필드가 펼쳐지며 이 필드는 모든 아군에게 적용, 필드 지속시간은 3분이다. 거의 무한이라고 봐야된다.

UB가 발동된 이후 2스킬-1스킬을 3번씩 사용하고 '이니셜라이즈'가 자동으로 발동되는데, 어떠한 경우로도 끊길 수 없으며 발동시 적 전체에게 대미지를 주고 UB 필드가 해제된다. 동시에 자신의 TP가 1000이 감소하다보니 TP 회복 스킬 캐릭터를 섞어 라비리스타 UB 무한지속은 불가능하다.


▲ 라비리스타의 고유 UB 필드 모습.

▲ 이후 UB를 자동으로 종료하며 딜을 넣는다.


§ 옵티마이즈 (1스킬, UB 사용전)
-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 물리 크리티컬 (중) 증가

아군 전체에게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12초 증가한다. 버프 스킬이며 라비리스타를 조합할때 물리 딜러들과 섞어주면 아주 좋다.

▲ 능숙하게 버프를 부여하는 중.


§ 빌드 (2스킬, UB 사용전)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중) 대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 (소) 감소

단일 대상에게 대미지를 넣고,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12초나 지속되며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는 (소)에 해당되어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없는 것보단 낫다.

▲ 칼을 꽂고 적을 공격한다.


§ 액셀러레이션 (1스킬, UB 사용후)
-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특대) 증가
- 물리 크리티컬 (중) 증가
- 행동 속도 (대) 증가

UB를 사용하고 1스킬이 강화됐다. 공격력 증가폭이 상승하고 행동 속도 옵션이 추가된 것. 캐릭터 모션도 살짝 변경됐는데 손 하나만 조작하던 것이 2개를 사용한다. UB를 사용하니 바쁜가보다.

▲ 아군 버프!!


§ 익스포트 (2스킬, UB 사용전)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대) 대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 (소) 감소

2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했다.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는 크게 오르지 않았지만 라비리스타 자체의 딜량이 증가했다고 봐야 된다.

▲ 전보다 강하게 공격하는 2스킬.


§ 퀸즈 도메인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 라비리스타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빌드 → 옵티마이즈

- 전투 시작 후 루프
 일반 공격 → 빌드 → 일반 공격 → 옵티마이즈 → 일반 공격 → 빌드 → 옵티마이즈

- UB 사용 후 루프
 익스포트 → 액셀러레이션 → 익스포트 → 액셀러레이션 → 익스포트 → 액셀러레이션 → 이니셜라이즈(전체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던전, 루나의 탑, 클랜전, 아레나 모두 사용된다. 스토리 미는 것도 쉽고, 재능 개화를 위한 퀘스트 등 모든 곳에서 라비리스타가 채용되니 절대 거르지 말고 뽑아야 된다. 다시 강조하지만 신규 유저, 복귀 유저, 기존 유저 모두 라비리스타를 뽑아둔 다음 물리 딜러들과 섞으면서 활용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무이미와 6성 히요리가 라비리스타와 어울리며 서포터는 프코로를 자주 쓴다. 중열 캐릭터라 아레나에서 저격당할 일이 없으니 편하게 굴려도 된다. 라비리스타는 던전도 더욱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클랜전에서는 물리 딜러들의 덱압축도 가능해져서 풀오토 택틱도 쉬운 버전도 많이 나온다.

랭크는 18랭크 3템까지 올린다. 재능 개화는 5성을 추천, 상황에 따라 3성으로도 쓰일 수 있으니 5성을 미리 올려두는게 편하다. 휘광검 아다만트, 신토끼의 대검이 주요 아이템이니 노말 2~3배 이벤트 때 미리미리 파밍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아레나에서도 바로 투입된다.

▲ 최근까지도 쓰이는 라비리스타.

▲ 18랭크까지 필요한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