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주 차 업데이트는 새로운 요소가 다수 생겼다. 매일 1시간 이용 가능한 개인 사냥터인 '올가미의 숲'에서는 다른 걱정 없이 사냥에만 집중할 수 있고, 레이드 상급 난이도 추가로 도전할 콘텐츠가 하나 더 늘었다. 또한, 루미너스 한계 돌파는 일정 단계 이상 달성 시 무기 공격력이 올라 캐릭터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성장 재료 상점에서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 중 일부를 골드로 판매한다. 전설/영웅 장비 확정 강화석 등 평소 구하기 어려웠던 재료는 물론, 5단계 룬스톤 선택 상자, 프리미엄 소환수 스킬 변경권, 사냥 획득 경험치 물약 등도 구매할 수 있어 골드가 쓰일 곳이 많아질 전망이다.



■ 월계관 적용되는 개인 사냥터! 매일 1시간 이용 가능한 '올가미의 숲' 등장

올가미의 숲은 스토리 퀘스트 '장벽 너머로'를 클리어하고, 캐릭터 레벨 45, 장착한 아이템 레벨이 520 이상일 때 입장 가능한 차원 포탈이다. 차원 포탈 입구는 각 진영의 초기 마을인 회색산맥 및 고귀한 간척지에서 차원 포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35,000골드로 기존 차원 포탈과 비교해 높은 편이다.

차원 포탈에 입장하면 두 개의 제단과 보스의 석상 외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데, 이곳의 몬스터는 사냥터에 있는 제단과 상호작용한 이후 등장한다. 소환된 몬스터는 유저 사망, 제물 제거, 마을로 돌아갔을 때 사라지고, 다시 제단이 나타난다. 다른 차원 포탈처럼 입장한 후부터 이용 시간이 감소하므로, 미니맵에 표시된 제단 쪽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 새로 추가된 45레벨 개인 사냥터 올가미의 숲

▲ 입장 골드는 은근히 부담되는 편이다


사냥터별 권장 적중도는 가까운 지역인 '거대한 오른팔의 숲'이 250, 중간 지역인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이 350이다. 현재 하스 대륙의 최종 사냥터인 고대 수원/기계 요람의 권장 적중도인 200과 비교해 보면 월등히 높은 수치다.

실제로 기존 사냥터에 맞춰 적중도를 223으로 세팅한 캐릭터로 올가미의 숲에서 사냥을 진행해본 결과, 거대한 오른팔의 숲에서 회피가 꽤 높은 빈도로 발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에서는 아예 사냥할 수 없는 수준으로 회피가 발생했기에, 이곳에서 원만한 사냥을 하려면 적중도 세팅에 상당히 공을 들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샤트리아의 숨결'을 얻을 수 있다. 샤트리아는 차원 포탈 내에 등장하는 1인 보스로, 처치 후 24시간 뒤 다시 소환할 수 있다. 처치 시에는 영웅~전설 등급 장비, 5단계 룬스톤, 빛나는 계승석 조각 등을 얻을 수 있어 가능하면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 권장 적중도 200인 고대 수원/기계 요람 지역보다 훨씬 높은 적중도를 요구한다

▲ 숨결을 사용해 소환하는 보스 샤트리아는 최대 전설 장비를 드롭한다



■ 한층 더 어려운 레이드 보스, 염화의 이그아우스 상급 난이도 추가

레이드 던전 '염화의 이그아우스'의 상급 난이도가 추가됐다. 입장 인원은 10명으로 기존과 같지만, 48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고 권장 아이템 레벨이 750으로 대폭 증가했다. 보상 횟수를 공유하는 1인/파티 던전과 달리, 일반/상급 레이드 던전은 보상을 따로 획득할 수 있어 최상위권 유저들은 더욱 빠른 속도로 목걸이를 세공할 수 있을 것이다.

상급 난이도에서는 영웅 목걸이 교환에 필요한 '차원의 파편'을 드롭하지 않는다. 그 대신, 낮은 확률로 불안정한 촉진제, 빛나는 계승석 조각과 거래 가능한 상급 목걸이 세공석, 상급 빛나는 목걸이 세공석을 얻을 수 있다. 지속적인 레이드 클리어가 부담되는 유저에게 골드를 소모해 목걸이를 세공할 수단이 생긴 셈이다.

▲ 입장 조건이 더욱 까다로워진 상급 레이드 던전



■ 스킬 강화&무기 공격력 증가! 루미너스 한계 돌파 추가

5성 루미너스를 육성하고 보너스 능력치를 얻는 '한계 돌파' 시스템이 추가됐다. 모든 루미너스 중 예외로 안드로메다자리는 한계 돌파를 이용할 수 없다.

한계 돌파는 기본적으로 최대 15단계까지 가능하며, 기어 상점에서 18,000 기어에 구매 가능한 '루미너스 한계 돌파 횟수 증가권'을 사용하면 최대 단계가 25까지 늘어난다. 한계 돌파 진행에 필요한 '떠도는 유성의 파편'은 '찬란한 루미너스 조각'으로 매주 최대 7회 교환할 수 있다.

루미너스 한계 돌파 횟수 증가권과 떠도는 유성의 파편은 모두 마나 장벽 내부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몬스터가 드롭하는 한계 돌파 관련 재료는 거래소에 등록이 가능하므로, 일반 필드에서 사냥할만한 동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5성 루미너스 육성 요소인 한계 돌파가 추가됐다

▲ 구하기 쉽지 않은 한계 돌파 재료

▲ 마나 장벽 내부 사냥터에서 거래 가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한계 돌파로 얻는 이득은 여러 가지다. 먼저, 돌파 5단계마다 루미너스의 무작위 스킬 1가지가 강화된다. 같은 스킬이 중첩 강화되지 않으므로, 돌파 25단계를 달성하면 모든 루미너스 스킬이 강화될 것이다. 그리고 모든 루미너스 공통으로 한계 돌파 15단계 달성 시 무기 최소 공격력 3%, 25단계 달성 시 무기 최대 공격력이 6% 증가한다.

또한, 15/25단계 한계 돌파한 루미너스를 별자리에 등록하면 사자자리 - 최소 공격력, 천칭자리 - 최대 공격력, 사수자리 - 최대 생명력 능력치 보너스를 얻는다. 사자자리는 최대 4개의 한계 돌파 보너스를 얻고, 천칭자리와 사수자리는 최대 5개의 루미너스까지 한계 돌파 보너스를 얻는다.

그러나 재료를 얻기 위해 소모해야 하는 재화 부담이 크고, 한계 돌파도 강화처럼 성공 확률이 존재한다. 따라서, 루미너스를 높은 단계까지 한계 돌파하려면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 일정 단계 이상 강화 시 루미너스 스킬이 강화되고, 무기 공격력이 오른다

▲ 한계 돌파 루미너스를 별자리에 등록했을 때 얻는 능력치



■ 경험치와 육성 재료 모두 잡는 이벤트 모음

'도전! 하늘 탐사대'는 하늘 지역 사냥터 이용을 권장하는 이벤트다. 10월 6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대거점과 주요 거점에 위치한 승강기 앞에는 재빠른 순풍호 및 견고한 철갑호로 근처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견고한 철갑호에 등장하는 몬스터 레벨이 재빠른 순풍호와 같도록 상향 조정된다. 경험치 획득 효율이 높은 사냥터가 두 곳으로 늘어나는 것이다. 단, 순풍호와 철갑호는 양 진영이 모두 이용 가능한 사냥터로, 진입이 편해진만큼 다른 진영 유저와 잦은 충돌이 일어날 것을 고려해야 한다.

대거점의 성장 재료 상점에서는 골드로 다양한 성장 재료를 판매한다. 찬란한 루미너스 변환석을 비롯해 영웅/전설 세트 확정 강화석 상자, 무작위 효과 변경석, 초기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장비 육성에 유용한 아이템이 많아 골드가 꽤 중요한 재화가 됐다. 특히, 100만 골드에 구매 가능한 5단계 룬스톤 선택 상자 캐릭터의 기반을 다지는 난이도를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티그리스 재단의 특별한 선물'은 게임 접속, 차원 포탈 입장, 접속 30분 유지, 주거지 내 생산물 1회 수확, 일일 던전 1회 클리어 시 얻는 포인트로 홈페이지에서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이벤트다. 각 조건을 만족할 때마다 20포인트가 누적되어, 하루에 최대 1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포인트는 10월 27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누적되고, 11월 3일(수) 이후에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게임 내에서 얻기 힘든 전설 세트 장비 선택 상자, 6단계 룬스톤 선택 상자, 전설 세트 무기/방어구 확정 강화석은 반드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응모 후 당첨된 일부 유저에게만 지급되는 아이템이다. 따라서, 가장 위에 있는 100% 획득 보상에 포인트를 먼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하늘 지역 사냥터로 손쉽게 이동 가능한 장치, 이로 인해 경쟁이 심화될 가능성이 높다

▲ 골드로 상당히 유용한 성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 여러 활동으로 모은 포인트는 100% 획득 보상을 교환하는 데 먼저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