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일본에서 요스타가 퍼블리싱하는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는 유튜브를 통해 'ブルアカらいぶ! 補習のお時間です!SP (블루 아카이부! 보충수업 시간이예요! SP)'를 진행하였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츠바키와 하레의 성우, '시라스 사호'와 '카이하라 레이나'가 출연하였고,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하였다.



■ 대형 업데이트 예고! 선생님 레벨 상한부터 새로운 스토리까지!

먼저 카페를 꾸밀 수 있는 신규 가구, '할로윈 카페 세트'가 10월 27일에 추가될 예정이다. 그 뿐만 아니라 20일에는 '해피 할로윈 기념 로그인 보너스'가 개최되며 7일까지 접속하면 청휘석 600개와 할로윈 촬영 세트 한 개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카페의 면적이 27일 점검 후, 16x16에서 20x20으로 확장되며, 카페 내에 있는 캐릭터의 모션이 추가된다.



그리고 드디어 '메인 스토리'가 진행된다. 에덴 조약편 제 2부, '불가능한 증명' 에피소드 1~9가 10월 27일에 베일을 벗는다. 이를 기념해 '보충수업부의 합숙용 특별 미션' 또한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청휘석 1200개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특별 픽업, '스테인드 글라스에 이끌려서'가 개최된다. 해당 픽업에서는 ★2 마리와 ★3 나츠를 뽑을 수 있고 해당 캐릭터들은 상시 픽업으로도 뽑을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기간 한정 콘텐츠인 '특수작전 데카그라마톤 편' 또한 개최된다. 이번 콘텐츠는 10월이 아닌 '11월 9일' 오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인데, 부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에이미가 소속된 '특이현상 조사부'의 활약을 담았다.





그리고 언제나의 보스가 아닌 '새로운 총력전'을 볼 전망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실내전 페로로질라'는 10월 27일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인 '고유 무기'가 추가되어 신비해방을 통해 ★5까지 올리면 고유 무기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새로운 상시 콘텐츠로 '학원 교류회'가 10월 27일에 추가되어 클리어 보상으로 고유 무기의 강화용 소재를 입수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임무 에어리어'도 추가된다. 에어리어 16은 '중장갑'과 '특수장갑'으로 이루어져 있는 구조이며 장비 아이템 '티어 6'도 추가된다. 이미 획득한 학생을 재차 획득했을 때의 받는 보상 또한 변경되며 픽업 중인 ★3 캐릭터를 뽑았을 경우에는 '신명 문자 X100'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명의 조각 샵의 라인업 또한 추가되며,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레벨 상한'이 73에서 75로 올라간다. 이 모든 것이 10월 27일 점검 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전술대항전의 그룹 셔플 및 순위 리셋도 예정되어 있다. 지형은 '실내전'으로 변경되며, 개선될 내용으로 그룹 수의 증가, 방어 성공 시, 전술 코인을 수령 가능한 횟수를 10회로 증가시키는 등의 내용이 개선된다. 여담으로 방송 종료 후, 25일 오후 23시 59분까지 모든 유저에게 전술 코인 X500개를 지급한다.







■ 전자세계의 디바,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레이션 발표!


마지막으로 깜짝 공개로 '크립톤 퓨처 미디어'에서 개발한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개최됨을 알렸다. '하츠네 미쿠의 스페셜 라이브 in 키보토스 ~리허설 편~'이라고 명명된 이번 이벤트와 함께 한정 픽업 '춤추듯 내려온 전자색의 디바'가 개최된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하츠네 미쿠'는 스트라이커가 아닌 '서포터'로 출시될 예정이며, 후열 포지션에 공격 타입은 '폭발', 방어 타입은 '경장갑'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킬 셋을 참고하자면 'EX 스킬'은 원형 내의 아군을 치유력 만큼 회복시키며, 일정 시간마다 원형 내 아군의 크리티컬율을 증가시키는 '노멀 스킬', 치유력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과 아군의 회복률을 증가시켜주는 '서브 스킬'까지. 회복과 크리티컬율 증가에 치중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미쿠는 향후, 서포터로서 회복 역할을 부여하면서 크리티컬율 상승을 노릴 수 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츠네 미쿠의 스페셜 라이브 in 키보토스 ~리허설 편~'는 11월 3일 점검 후에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 내에 수록될 악곡으로 'Tell Your World', '하츠네 천지개벽 신화',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해줄거야】'가 수록된다.

이후, 방송 마지막으로 '블루 아카이부!' 기념 프레젠트로 '청휘석 1200개'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18일 방송 종료 후에 지급되었으며 기한은 10월 25일 월요일 23시 59분까지다. '블루 아카이부! 보충수업 시간이예요! SP'는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