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2021 한-핀 스페셜 게임 위크 (Kor-Fin Special Game Week)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주핀란드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 및 후원하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그리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핀란드의 게임 개발자 모임인 IGDA Finland, 핀란드 인디 게임 협력 네트워크 Living Game Intelligence Network (LGIN)이 협력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핀란드 인디게임 15개작을 초대하여, 메타버스 플랫폼(Gather.town)에 전시 공간에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과 핀란드에 있는 게이머 누구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전시관에 접속해 인디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나아가 8비트 게임처럼 구현된 한국과 핀란드 유명 명소 또한 구경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초대된 한국 인디게임은 모두 13개작으로 인디게임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거나 인디게임 업계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게임들로 선정되었다. 천준호 주핀란드대사는 "이번 행사는 핀란드 게이머와 전문가들에게 창의적이고 높은 기술력을 갖춘 우리 인디게임 개발사의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우리의 인디게임들이 핀란드 등 북유럽 게임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게임 전문가, 투자자, 퍼블리싱 관계자들이 출픔작에 대한 별도의 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인디게임 개발사들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인디게임 참가 개발사 모집 등 행사를 협력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이번 한-핀 스페셜게임위크는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의 온라인 전시관은 10.20(수)에 오픈되며, 대사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대사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핀 인디게임 소개영상이 방송된다. 누구나 전시관에 접속해 한국과 핀란드 인디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전시장에 비치된 설문지에 게임평을 남긴 선착순 10명은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핀란드한국대사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 신청은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