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VR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일체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의 출시 히우 VR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페이스북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페이스북 XR의 부사장 앤드류 보즈워스(Andrew "Boz" Bosworth)는 14일, SNS를 통해 신형 VR 헤드셋의 프로토타입으로 추측되는 기기의 이미지를 새롭게 게시했다. 신형 VR 헤드셋으로 보이는 이 기기는 페이스북의 신형 VR 헤드셋인 퀘스트2보다 더 작고, 단순한 형태가 특징이다. 보즈워스는 해당 헤드셋이 현재 페이스북에서 개발 중인 프로토타입 버전 중 하나라며, 메타버스 지원을 위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보즈워스 부사장의 소개에 앞서, 페이스북의 CEO는 마크 저커버그 역시 신형 VR 헤드셋으로 추정되는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 이미지를 게시했다. 그는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의 연구팀과 함께 차세대 VR 기술을 시연했다며,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헤드셋이 초기 레티나 레졸루션의 프로토타입이고, 해당 기술들이 만들어내는 미래는 굉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페이스북의 중역들이 차례로 소개한 두 이미지는 오는 28일에 개최될 예정인 페이스북의 개발자 회의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에 앞서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장치인 것으로 추측된다. 보즈워스 부사장과 저커버그 대표가 프로토타입이라고 소개한 두 기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역시 페이스북 커넥트 행사를 통해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