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2 업데이트에 추가된 츠루미 섬. 메인 퀘스트 2일 차 '마우시로의 선율'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츠루미 섬 7곳의 석판 기믹을 진행할 수 있다.

공략 포인트는 제장 남쪽과 북쪽, 치라이 신사, 시리코로산과 북쪽, 칸나산, 아우타케 들판까지 총 7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 기믹을 풀때 장소의 순서는 상관없지만, 기믹을 진행할때는 문양에 맞게 순서대로 진행해야 된다.

원할한 공략을 위해 임의로 1번부터 7번까지 숫자를 부여했으며, 숫자에 맞춰 기믹 포인트를 순서대로 진행하지 않아도 되니 자유롭게 진행하자.


츠루미 섬 7개 석판 기믹 위치




■ 1번, 제장 남쪽 기믹

미니맵으로 보면 제장 남쪽 기믹이 안보인다. 날개를 펼쳐 좀 더 아래로 내려가야만 석판 기믹을 볼 수 있다. 번개나무 씨앗과 신상이 있는 곳에서 깃털로 활성화 후, 위로 올라가 순서에 맞게 비석을 공격하면 된다.


▲ 절벽 중간쯤에 신상에게 깃털로 상호작용

▲ 번호 순서대로 일반 공격해 석판 활성화


■ 2번, 제장 북쪽 기믹

포탈을 타고 북쪽으로 이동하면 신상이 보인다. 깃털로 상호작용해 모두 활성화를 해두자. 비석은 활성화하면서 순서대로 본 문양대로 공격하면 된다.


▲ 제장 포탈에서 북쪽으로 올라간 후, 깃털로 상호작용. 모두 활성화하자.

▲ 순서대로 석판 공격.



■ 3번, 치라이 신사 기믹

넓은 들판이 아닌 계전석 근처에 신상이 숨어있다. 깃털로 상호작용하면 활성화 기믹이 나오는데, 기믹을 눌러야 비석 기믹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진행할 신상은 나무가 잘린 곳에 있다.


▲ 깃털로 상호작용 후 활성화 기믹을 사용하자.

▲ 나무가 잘린 곳에 신상이 숨겨져있다.

▲ 깃털로 활성화 후 번호 순서대로 비석 활성화.



■ 4번, 시리코로산 기믹

신상과 비석이 있는 곳이 첫 문양 시작점이다. 그리고 남은 문양까지 찾으면 되는데, 깃털 상호작용은 굳이 순서대로 하지 않아도 되며, 비석 활성화는 순서대로 해야 된다.


▲ 신상과 비석 근처가 첫 포인트. 이후 신상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모든 신상 활성화. 순서 상관없음.

▲ 신상을 모두 활성화 했으면 비석은 순서대로 활성화.



■ 5번, 시리코로산 북쪽 기믹

까다로운 육각형 퍼즐이다. 가볍게 이리저리 돌리다보면 1개 문양이 안맞아 당황할텐데, 아래 그림을 보고 어떻게 이동해야되는지 참고하자. 비석 번호는 임의로 부여한 번호이며, 번호 순서대로 움직이라는 뜻은 아니다. 비석 번호가 이동하는 것을 보고 배치하면 된다.


▲ 임의로 지정한 비석 번호. 비석 위치를 변경시 참고.

▲ 1번부터 오른쪽으로 이동시키고. 6번을 4번이 있던 자리로 이동.

▲ 모든 비석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고 5번을 6번이 있던 곳으로 이동.

▲ 1번을 구석 오른쪽으로, 5번은 1번 자리로. 6번은 맨위 구석으로 이동.

▲ 다시 5번과 1번을 전부 왼쪽으로 배치.

▲ 4, 3, 2, 1, 5번 비석을 시계 방향으로 한칸씩 돌리기.

▲ 6번을 아래로 내리면 끝.



■ 6번, 칸나산 기믹

칸나산 아래쪽, 북서쪽에 작은 공간이 있다. 깃털로 상호작용 하면 신령이 나오는데, 모든 신령과 상호작용을 끝내면 비석의 활성화 순서를 알려준다.


▲ 칸나산 아래, 북서쪽에 숨겨졌다.

▲ 전령을 모두 배치하면 문양 순서를 알려준다.

▲ 순서대로 비석 공격.


■ 7번, 아우타케 들판 남서쪽 기믹

이번 기믹도 까다롭다. 빈 공간을 활용해 비석을 이리저리 이동시킨 후 문양을 맞추는건데, 아래 그림을 통해 쉽게 확인하자. 번호는 비석을 이동하는 순서가 아닌 비석의 임의 번호이니 번호에 맞게 비석을 움직여서 배치시키면 된다.


▲ 임의로 비석 번호 부여. 번호가 이동하는 것에만 집중.

▲ 4번을 위로, 3번을 아래로, 2번을 왼쪽으로 이동. 5번을 가장 왼쪽까지 이동.

▲ 3번을 맨 오른쪽으로, 4번은 3번 뒤에 배치, 5번은 3번이 있던 남쪽으로, 1번은 한칸 아래로.

▲ 1번을 오른쪽 북쪽까지, 2번은 1번이 있던 자리로. 5번은 2번이 있던 자리로.

▲ 2번을 남쪽으로 이동, 4번을 5번 앞까지 이동.

▲ 2번을 위로, 3번을 왼쪽으로 이동해두면 끝.



★ 보상, 치라이 신사 지하

석판 기믹을 다 끝내면 보상 받으러 가자. 치라이 신사 지하에서 시리코로산으로 가는 길에 넓은 공터가 있는데 그곳이 보상을 받는 장소다. 모든 비석에 지금까지 얻은 비석을 넣으면 7개의 문자 업적과 보물상자 2개를 얻을 수 있다.


▲ 신사 지하로 내려가면 넓은 공터가 보인다. 여기에 구멍뚫린 비석이 보이는데, 모두 상호작용하자.

▲ 네

▲ 상자 2개 보상과 업적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