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언차티드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실사 영화 '언차티드'의 트레일러가 마침내 공개됐다.

영화 '언차티드'는 언차티드3와 언차티드4'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네이선 드레이크가 빅터 설리번을 만나서 보물 사냥꾼의 길로 들어서는 과정을 조명하고 있다.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 역은 MCU의 스파이더맨으로 친숙한 톰 홀랜드가 연기했으며, 그의 파트너이자 멘토인 빅터 설리번 역은 트랜스포머 3편과 4편에서 활약한 마크 월버그가 맡았다. 또한, 그들의 동료로 소피아 테일러 앨리가 연기하는 클로에 프레이저의 등장이 확정된 상태다.

정식 트레일러 공개까지 '언차티드'는 많은 굴곡을 겪었다. 지난 2009년 첫 영화화 발표 이후 무려 12년이나 걸린 것으로, 그 과정에서 6명의 감독이 하차했다. 7번째로 메가폰을 잡게 된 감독은 좀비랜드 시리즈와 베놈으로 유명한 루벤 플레셔 감독으로, 그의 손을 거쳐 마침내 완성된 셈이다.

영화는 언차티드3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일부 언차티드4가 섞인 것으로 보인다. 네이선과 설리번이 만나는 부분과 영상 말미에 등장하는 추락씬은 얼핏 언차티드3를 떠올리게 하지만, 네이선이 그의 잃어버린 형 샘을 언급하는 것과 공동에서 발견한 해적선, 그리고 경매장에서 발견한 십자가를 노리는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타티 가브리엘은 언차티드4의 빌런으로 활약한 레이프와 나딘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이다.

한편, 이번에 공개한 트레일러와 관련해 너티독의 닐 드럭만 대표는 "영화 '언차티드'의 공식 트레일러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언차티드 시리즈의 팬은 물론이고 프랜차이즈를 처음 접하는 모든 분들이 영화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화 '언차티드'는 북미에서 2022년 2월 18일 개봉 예정이며, 국내 개봉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