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광현 펄어비스 개발자

펄어비스가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템을 11월 18일부터 개최되는 IGC X GCON에서 공개한다.

펄어비스는 IGC에서 차세대 엔진에 사용되고 개발됐던 다양한 기술들을 소개한다. 또한, 무엇을 목표를 했고, 왜 그런 기술들을 개발했고, 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개괄적으로 설명한다. 이를 이용해 자사의 여러 가지 신규 프로젝트가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 소개하고 앞으로 어떠한 기술들이 추가적으로 적용될 예정인지 언급할 예정이다.

강연대에는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선다. 고광현 개발자는 검은사막 리마스터, 검은사막 콘솔,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펄어비스에서 차세대 게임 엔진을 개발 중이다. 그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서 2018년 강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에서 2019년 강연을 한 바 있다.


한편, 7회차를 맞이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IGC)'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지스타 2021'이 열리는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IGCXGCON'은 2015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진행해온 IGC와 지스타 기간에 맞춰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진행해온 'GCON'이 함께 모여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2019년 첫 공동개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위협한 지난해는 부득이하게 온라인 행사로 변경 진행했으나, 올해의 경우 오프라인 진행되는 '지스타 2021'에 맞춰 철저한 방역 아래 IGC 역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IGCXGCON'은 총 3개의 트랙, 38개의 세션으로 이뤄지며, 눈여겨볼 주요 코드는 '메타버스', '인디', '커리어', 그리고 '기술'의 네 종으로 나누어볼 수 있다. 행사 및 강연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GC X G-CO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