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짜릿하고 알싸한 맥주의 풍미’로 재현한 디아블로 속 다섯 악마들을 호라드림의 상자에 담은 한정판 수제 맥주를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CU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 출시 기념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가 수제 맥주의 대명사 맥파이와 손을 잡고 출시한 '호라드림의 상자' 한정판 수제 맥주는 주류 전문 매장인 신세계 와인앤모어의 전국 매장, 맥파이 이태원점과 제주 매장, 그리고 전국 각 지역의 주요 바틀샵(주류 전문 매장) 등에서 사전 예약 분 픽업 및 구매가 가능하다.

이에 더해 금주부터는 포켓 CU 앱을 통한 선결제를 통해 서울 전역 및 경기/인천 주요 지역의 CU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호라드림의 상자' 수제 맥주의 자세한 구매처 정보는 신세계 L&B 공식 사이트, 그리고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의 관련 홈페이지, 그리고 포켓CU 앱(iOS 및 Android) 내 예약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수제 맥주의 시작을 알린 양조장 중 한 곳인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Magpie Brewing Company)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탄생한 호라드림의 상자 수제 맥주는 안다리엘(Andariel), 두리엘(Duriel), 메피스토(Mephisto), 디아블로(Diablo), 그리고 바알(Baal) 등 디아블로 II에 등장하는 다섯 악마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제조됐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디아블로 특유의 색채를 담아, 각 제품별로 영감을 받은 악마들의 외형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고유한 일러스트가 라벨에 새겨져 고급 맥주로서의 가치를 더한다.


'호라드림의 상자' 수제 맥주 세부 사항


ACT I 안다리엘 : 고뇌의 여제
Andariel : Maiden of Anguish
Green Stout with Mint & Chocolate • 8.5% ABV


안다리엘의 고통스러운 공격을 암시하기 위해, 독을 상징하는 초록빛 맥주와 더불어 복잡한 맛으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전통적인 맥주의 색으로부터 벗어난 ‘화이트 스타우트’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카카오, 유당, 바닐라 그리고 커피가 사용된 민트 초콜릿 그린 스타우트입니다.

ACT II 두리엘 : 고통의 군주
Duriel : Lord of Pain
Blue Lager with Eucalyptus • 6% ABV


두리엘의 냉동 공격을 푸른빛의 색과 맛으로 재현한 맥주로, 탈 라샤의 무덤을 지키는 고통의 군주의 고문을 상징하기 위해 입안이 시원해지는 맥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유칼립투스를 사용한 라거 스타일로, 얼음처럼 차가운 풍미를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ACT III 메피스토 : 증오의 군주
Mephisto : Lord of Hatred
Sour Ale with Raspberry & Coconut • 7% ABV


메피스토의 매서운 라이트닝 공격은 날카로운 사워 맥주를 연상시켰습니다. 강렬한 산미로 혀에 닿는 짜릿한 느낌은 메피스토의 악랄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와 코코넛을 사용하여 증오의 사원의 붉은 강물을 연출합니다.

ACT IV 디아블로 : 공포의 군주
Diablo : Lord of Terror
Imperial Stout with Cacao, Vanilla, Cinnamon & Spicy Pepper • 10% ABV


작품에 등장하는 악마중 가장 강력한 존재 디아블로 – 전체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악의 존재와 걸맞게, 임페리얼 스타우트 스타일의 묵직한 단맛과 고추, 카카오닙스, 계피 그리고 바닐라의 밸런스로 완성되었습니다. 불타는 지옥의 세계관을 표현하기 위해 공포의 대상인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를 선택, 이를 맞설 영웅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호기심을 제공합니다.

ACT V 바알 : 파괴의 군주
Baal : Lord of Destruction
Belgian Golden Strong • 10% ABV


바알은 게임 최종 보스이자 대악마 중에서도 가장 무모하고 난폭한 악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미 잘 알려진 맥주 중에서 악마를 상징하는 맥주를 포함시켰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스타일로 손꼽히고 맥파이에서 '시너' 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던 벨지안 골든 스트롱은, 사과나 배와 같은 과일 풍미에 전형적인 수도원 맥주의 향신료 느낌이 더해져 특별한 부재료 없이도 궁극의 맛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