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쭉 즐기신 분이라면 이제 파밍도 막바지라 슬슬 다음 스텝을 생각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파밍 중인 캐릭터를 극한으로 끌어올리시는 분, 하드코어에서 로그라이크를 즐기시는 분, 그리고 부캐릭터에 눈길을 주는 분도 계실테죠.

부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본 캐릭터로 파밍하는 중 얻어주면 유용한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는 많은 이들이 마음속에는 품고있지만, 높은 템 세팅 난이도로 본 캐릭터로 선택하기엔 망설여지는 캐릭터인 활 아마존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장비를 잘 챙겨서 아마존 육성은 활주로를 깔고 시작해보세요. 레벨별로 사용할 아이템을 쭈욱 깔아두고, 하나씩 교체하면서 귀족 육성하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되실 겁니다. 소개 드리는 아이템이 높은 가치를 갖고 있진 않지만, 좋은 아이템이 안나오면 지루할 수 있는 파밍에 소소한 재미 요소도 될 수 있으니 부캐릭터를 생각하면서 챙겨봅시다!

※ 어디까지나 부캐릭터 육성을 위한 가이드기에, 고가의 장비나 룬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매찬(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증가) 장비를 비롯한 공용 장비도 가급적 제외하는 방향으로 작성했습니다.

▲ 아마존 키우고 싶은데 이거 주워야 할까?



■ [LV. 1~30] 활아마존의 초반용 아이템

■ LV.2 극지 장비 [무기, 갑옷, 장갑, 벨트]

극지 장비의 세트인 [극지 뿔] [극지 모피] [극지 장갑] [극지 허리띠] 입니다.

레벨 제한이 2라 극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공격력이나 체력/방어력도 준수하고, 저항치, 공격속도, 매찬(매직 아이템 발견 확률)합니다. 거기에 풀 세트 장착 시 결빙되지 않음 효과가 발동되는데, 이 효과는 끊임없이 움직여야하는 아마존에게 유용한 옵션입니다.

하지만 레벨 제한만 2고, 요구되는 능력치는 풀세트 기준 힘 45, 민첩 55가 필요합니다. 상당히 높은 능력치를 요구해, 2레벨에 바로 장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세트를 빨리 착용해주기 위해 레벨 제한이 낮은 능력치 상승 부적들을 따로 수집해야 합니다.



■ LV.3 비긴의 모자 [캡]

요구 레벨3의 극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는 모자입니다. 마나와 체력 15는 이 구간에서 아주 소중한 보너스고, 명중률과 방어력 증가, 그리고 깨알같은 피해량 증가까지 붙어있습니다. 극초반에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 LV.6 시곤의 온전한 강철 [투구, 갑옷, 신발, 벨트, 장갑]

시곤 세트라고 불리는 장비입니다. [시곤의 챙] [시곤의 안식처] [시곤의 나막신] [시곤의 싸개] [시곤의 전투장갑]을 모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 세트 장비도 극지 세트처럼 레벨 제한은 낮지만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니, 능력치 부적이 필요한 케이스입니다.

풀 세트 효과도 뛰어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활 아마존은 방패를 착용할 수 없기도 하죠. 필요와 용도, 다른 장비 세팅에 따라 2-3세트 정도만 착용해주면 됩니다. 보통 신발이나 벨트, 장갑을 자주 사용하며, 하나 더 추가하자면 투구로 세트 효과를 챙기는 편입니다.

속성 저항과 명중률, 공격 속도, 방어력 등 어디 하나 빠지는 구석 없이 밸런스가 좋은 장비니 보이는 데로 모아줍시다.



■ LV.5 브록의 손 [래더 글로브]

생명력과 마나 훔침, 최대 마나 증가 등 초반에 아주 유용한 장갑입니다.



■ LV.7 회색 형체 [퀄티드 아머]

방어력과 약간의 저항. 민첩 증가와 생명력 훔침 옵션 등, 극초반에 사용하면 든든한 장비입니다.



■ LV.9 피주먹 [헤비 글러브]

블피장이라고도 불리는 장갑입니다. 공격 속도와 타격 회복 속도를 증가 시켜줍니다. 여기에, 최소 피해량을 증가 시켜줘 활 아마존의 초반을 책임지는 장갑입니다.



■ LV.12 천사의 의복 [목걸이, 반지]

천사의 의복 세트의 [천사의 날개] [천사의 후광] 목걸이와 반지입니다.

12레벨에 착용 가능하며, 2세트 효과로 높은 명중률을 챙길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민첩에 투자하는 만큼 그 효과가 다른 물리 딜러들에 비해서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초반 단계에서 갖춰두면 유용한 장비입니다.




■ LV.13 젖소왕의 보호구 [신발]

카우방에서 획득할 수 있는 세트 장비입니다. 아마존에게는 신발인 [젖소왕의 발굽]이 유용합니다. 달리기 속도도 준수하고, 무엇보다 민첩+20이라는 스텟 보너스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 LV.14 백인대장 [하드레더 아머]

명중률과 마나, 지구력 감소 옵션이 있어 특히 활 아마존의 초반에 유용합니다.



■ LV.14 비달라의 장치 [무기, 목걸이, 갑옷, 신발]

아마존을 대표하는 세트 아이템, 비달라의 장치입니다, [비달라의 미늘] [비달라의 매복] [비달라의 구절] [비달라의 덫]으로 구성된 세트 장비입니다. 아마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세트기도 하죠.

레벨 제한이 낮아 초반부터 착용가능하고, 높은 명중률 보너스와 저항 수치를 챙길 수 있어 초반부터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세트입니다. 관통 공격이나 대상을 빙결시키는 옵션도 아마존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사실상 이 세트만으로 초반부는 학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아마존을 키울 생각이 있으시다면 차곡 차곡 모아봅시다.



■ LV.15 큰까마귀 발톱 [롱 보우]

다른 옵션보다 '폭발하는 화살 발사'라는 옵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무기를 장착하면 초반부터 광역 공격이 가능해 사냥 효율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플레이 자체가 아주 쾌적해집니다.



■ LV.15 크톤의 발 보호대 [체인 부츠]

지구력 고갈 속도 감소 옵션은 이동 속도 유지가 중요한 활 아마존에게 유용한 옵션입니다. 꼭 활 아마존이 아니라 다른 직업도 초반엔 지구력 소모로 인해 고생하는 만큼, 챙겨두면 두루두루 쓰는 장비입니다.




■ LV.15 마날드의 치유 반지 [반지]

마나 재생력과 마나 훔침 옵션이 활 아마존의 전투 유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초반 단계에서는 생명력 +20 옵션도 유용합니다.

조던링을 바라고 감정했더니 이 반지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망감에 던져버리시지 마시고, 한 두개 정도는 챙겨두시면 꽤 도움이 됩니다.



■ LV.15 에틀리크의 눈 [목걸이]

올 스킬 증가에 체력 훔침 옵션까지 붙어, 극초반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LV.16 뒤틀린 단말마 [스터디드 레더]

초반 단계의 아마존이 사용할 수 있는 갑옷 중, 최상급이라고 봐도 무방한 장비입니다.

힘과 민첩 보너스도 좋고, 공격 속도 및 타격 회복 속도 증가도 아마존에게는 꿀 같은 옵션입니다. 이 장비를 획득한다면 꽤 오랫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LV.18 신혈쐐기 [크로스보우]

능력치 자체는 평범하지만 관통 효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혈쐐기를 장착하면 좀 더 편하게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 LV.20 섬뜩한 얼굴 [마스크]

적중 시 괴물을 도주시키는 능력이 있어 원거리 딜러인 활 아마존에게 잘 어울리는 투구입니다. 레벨 제한 및 필요한 능력치가 낮아 초반부터 착용 가능합니다. 게다가 모든 저항+10과 힘+20은 초반에 큰 힘이 됩니다.




■ LV.20 밤연기 [벨트]

마나 및 모든 저항 증가로 초반에 그럭저럭 쓸만한 벨트입니다.




■ LV.26 슬기매김 [롱 배틀 보우]

물리 공격력은 낮지만 공격속도가 높고, 대상의 냉기 저항을 깎습니다. 따라서 속성 아마존의 경우, 대미지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 LV.28 하늘일격 [엣지 보우]

대미지, 공격 속도, 명중률, 스킬 등 아마존의 초반 책임질 수 있는 활입니다. 가끔 터지는 운석 낙하도 사냥의 재미를 더합니다.



■ LV.20~28 샌더의 어리석음 [장갑, 신발]

샌더의 금기 세트입니다. 장갑과 신발의 [샌더의 금기] [샌더의 사석] 정도는 부캐릭터의 거쳐가는 아이템으로 써봄직합니다.

장갑은 준수한 공격속도와 생명력이. 신발에는 높은 달리기 속도와 명중률, 그리고 능력치가 붙어있습니다. 다른 유니크나 레어 장비로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성능이지만, 그래도 잠깐 쓰기엔 나쁘지 않은 장비들입니다.



■ LV.29 귀꿰미 [데몬하이드 섀시]

제법 높은 생명력 훔침 옵션이 붙어있고, 피해량 감소 옵션도 있어 꽤 쓸만한 벨트입니다.




■ [LV. 30~60] 활아마존의 중반용 아이템

■ LV.32 서슬꼬리 [샤크스킨 벨트]

주목해야 할 옵션은 관통 공격 옵션입니다. 아마존의 스킬과 조합하여 관통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최대 피해 옵션과 민첩 증가 옵션도 깨알같이 도움을 줍니다.



■ LV.32 물나그네 [샤크스킨 부츠]

최대 지구력을 올려주고 지구력 회복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여기에, 민첩과 생명력도 늘려줘 활 아마존과 잘 맞는 장비입니다.



■ LV.33 쿠코 샤카쿠 [시더 보우]

큰 까마귀 발톱처럼 폭발 화살로 광역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큰까마귀 발톱의 상위 호환이 되는 활입니다. 스킬 보너스도 높아 초중반 단계에서 쓸만합니다.



■ LV.35 두개골 도둑 [캐스크]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데다가, 생명력과 마나를 5%씩 훔치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깨알같은 매찬 옵션도 있어, 활 아마존에게 꽤 쓸만한 중반 아이템입니다.



■ LV.39 마녀림의 시위 [숏 시즈 보우]

대상을 피해 증폭 상태로 만들어 더 큰 대미지를 뽑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거기에, 치명적 공격 확률을 올려줘 대미지도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모든 저항도 40 붙어있고, 소켓까지 두 개가 기본적으로 뚫려있어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습니다.

다방면으로 우수한 무기인만큼, 업그레이드해서 쭉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LV.41 눈보라포 [발리스타]

발리스타로 불렸던 추억의 아이템입니다. 과거 디아블로2에서 아마존을 플레이했던 분이라면 기억하고 계실 아이템이죠.

지금도 그때의 위상까지는 아니지만, 높은 피해량과 관통력, 빙결 옵션 등으로 거쳐가는 무기로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가지고 계신다면 추억도 되살려볼 겸, 육성 과정에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LV.41 흡혈귀의 눈길 [그림 헬름]

체력 및 마나획득, 대미지 감소등의 활 아마존에게 유용한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사용하다가 이보다 더 좋은 장비를 얻게 된다면 용병에게 줍시다.




■ LV.34~42 고아의 부름 [투구, 장갑, 벨트]

고아의 부름 세트는 세트 효과를 노린다기보단 아이템 자체의 효과로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아마존이 주로 사용하는 장비는 [기욤의 얼굴] [마그누스의 가죽] [빌헬름의 자부심]입니다.

기욤의 얼굴은 힘 제한이 다소 부담되는 면은 있으나, 치명적 공격, 강타, 타격 회복 속도 옵션이 유용합니다. 마그누스의 가죽은 공격속도와 명중률, 빌헬름의 자부심은 생명력과 마나를 동시에 훔치는 옵션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뛰어난 장비라고까진 말할 수 없지만, 부캐릭터의 육성으로는 꽤 괜찮은 아이템들입니다.



■ LV.42 라이칸더의 조준 [세레모니얼 보우]

아마존 전용 유니크 활입니다. 스킬 보너스 수치가 매우 높고, 마나 훔침 옵션도 달려있습니다. 피해량도 레벨대에 비하면 괜찮은 편이라 중반 이후까지도 써봄직한 무기입니다.



■ LV.44 발키리 날개 [윙드 헬름헬름]

아마존 스킬 레벨 상승 및 이동 속도 증가 등의 옵션으로 볼 때, 아마존을 위해 탄생한 장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방면에서 유용하고, 꽤 오래 쓸 수 있는 장비인만큼 꼭 챙겨둡시다. 발키리의 날개는 활 아마존이 아닌, 자벨린 아마존도 선호하는 장비입니다.




■ LV.45 칠흑 서리 [반지]

움직임이 생명인 아마존에게 '빙결되지 않음' 옵션은 매우 유용합니다. 다른 옵션도 활 아마존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 LV.46 황금일격 활 [고딕보우]

기본 베이스가 뛰어나고, 특히나 악마 및 언데드에게 주는 보너스가 매우 큰 무기입니다. 디아블로2는 악마, 언데드 카테고리의 몬스터가 많은 만큼, 황금일격 활이 활약할 수 있는 공간도 넓습니다.

보너스 수치의 변동치가 매우 크지만, 꼭 으뜸에 가까운 옵션이 아니더라도 부캐릭터용으로는 충분히 쓸만한 무기인만큼 챙겨두도록 합시다.



■ LV.47 선혈 기수 [워 부츠]

강타 및 치명적 공격 확률 증가 옵션이 붙어 있어 활 아마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신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 LV.50 고양이 눈 [목걸이]

달리기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기동성이 중요한 활 아마존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목걸이입니다.



■ LV.51 노스페라투의 고리 [뱀파이어팽 벨트]

뱀파 벨트라고 불리는 장비입니다. 생명력 훔침 옵션과 감속 옵션. 공격 속도 등 활 아마존에게도 버릴 것이 없는 옵션으로 무장했습니다. 졸업급 벨트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장비입니다.



■ LV.58 불카토스의 결혼 반지 [반지]

밀리 캐릭터의 조던링이라고 불리는 반지입니다. 활 아마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V.32~70 마비나의 전투 찬가 [무기, 투구, 갑옷, 장갑, 벨트]

속성 화살을 사용하는 아마존을 위한 세트입니다. [마비나의 진실의 눈] [마비나의 활] [마비나의 포옹] [마비나의 얼음 같은 손길] [마비나의 신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높은 능력치와 저항치, 올 스킬, 매찬 등 기본적인 능력치 상승은 물론, 냉기 기술 피해 증폭 옵션도 있어 관련된 특화 세팅을 맞추고 싶은 유저라면 고려해봄 직한 세트입니다.

기본 대미지가 낮아 속성 특화에 한정되어있는 부분은 아쉽지만, 부캐릭터의 최종 세팅 전까진 사용해봄직한 장비입니다.



■ LV.60 아트마의 스카라베 [목걸이]

활 아마존의 필수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고성능을 자랑하는 목걸이입니다. 피해증폭 옵션은 필수 옵션이며, 독 저항 수치도 큰 폭으로 올려줍니다.

이 장비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 큰 만큼, 사냥하다가 주웠다면 꼭 창고에 넣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LV. 60 ~] 활아마존의 후반용 아이템

■ LV.63 사도 [장갑]

세트 효과가 아닌 단일 장비로 사용합니다. 사도 세트에서는 장갑 [안수]가 주로 쓰입니다.

준수한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고, 화염 저항도 대폭 상승시켜줍니다. 무엇보다 대표적인 파밍 장소인 '혼돈의 성역'에는 악마 계열 몬스터가 자주 등장하는데, 안수에는 악마에게 주는 피해 350% 옵션이 붙어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 LV.65 대군주의 진노 [목걸이]

올 스킬과 공격 속도, 그리고 치명적 공격을 챙길 수 있는 장비입니다. 활 아마존과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 LV.65 거인 두개골 [본 비지즈]

밀쳐내기와 강타 옵션이 붙은 투구입니다. 소켓도 2개까지 붙을 수 있어, 부족한 요소를 채울 수 있습니다.



■ LV.66 탈 라샤의 수의 [모자]

탈 라샤의 수의는 원소술사를 위한 세트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모자인 [탈 라샤의 호라드림 관모]는 활 아마존에게도 유용합니다.

생명력과 마나 훔침 수치가 10%로 아주 높으며, 모든 저항력 증가에 마나, 생명력까지 올려줍니다. 중반 구간 사용하기엔 부족함 없는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LV.69 수리뿔 [크루세이더 보우]

아주 높은 피해 명중률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는 활입니다.

레벨 제한이 높아 최종 무기에 가까운 활이지만, 그렇다고 최종 무기로 사용하기엔 조금은 아쉬운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캐릭터가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편이니 챙겨두도록 합시다.



■ LV.73 바람살 [히드라 보우]

윈드포스, 윈포라고 불리는 활입니다. 디아블로2를 오랜기간 해온 유저들에겐, 성능을 떠나 로망이 있는 무기기도 하죠.

로망 무기로도 알려져있지만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고 밀쳐내기 옵션도 기본으로 갖고 있습니다. 끝판왕 룬워드라고 불리는 '신뢰' 보다도 공격력은 높아서 여전히 경쟁력있는 무기입니다. 황금색 이름의 히드라 보우를 그냥 지나칠 유저는 많지 않겠지만, 부캐릭터로 아마존을 육성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챙겨서 성능과 로망 모두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 LV.76 드라쿨의 손아귀 [뱀파이어본 글러브]

높은 체력 훔침 옵션 등, 활 아마존도 채용해봄 직한 장비입니다.



■ LV.83 안다리엘의 두개골 [데몬 헤드]

모든 스킬과 공격 속도, 생명력 흡수 등 활 아마존에게도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레벨 제한이 매우 높아, 거의 졸업쯤에나 사용하게 되는 장비입니다.

안다리엘의 두개골은 용병의 졸업 장비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 아이템을 용병에 장착하고 있다면, 부캐 활 아마존을 플레이할 때 옮겨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활 아마존을 위핸 부캐릭터용 룬워드


이 코너에서는 부캐릭터로 활 아마존을 육성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룬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이번 기사의 테마는 부캐릭터인만큼, 초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룬워드는 제외했습니다.


- 무기

■ LV.21 서풍 [오르트+에드]

초반에 쓸만한 무기 전용 룬 워드입니다. 저등급 룬만으로 완성할 수 있으며, 이동속도/공격속도를 모두 올려주고 초반에 부족할 수 있는 명중률도 채워줍니다.

다만, 레벨 제한이 애매하게 높아서 생략하기도 하는 룬워드입니다. 재료는 상점에서 구하는 활에 가볍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 LV.25 모서리 [티르+탈+앰]

높은 공격 속도와 데몬/언데드 에게 주는 피해량이 높아 많은 곳에서 준수한 성능을 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체력 회복 능력도 쏠쏠하고, 마나 상승도 적지않은 도움을 줍니다.

이 무기는 본 캐릭터로 도박을 하는 유저라면 갖고 계실 무기인데요. 활 아마존을 키워보고 싶은 생각이 있으시면 잠깐 옮겨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LV.39 선율 [샤엘+코+네프]

올 스킬을 3개나 올려줘 중반 단계의 속성 아마존에게 유용한 장비입니다. 밀쳐내기 옵션이 유용하고, 언데드에게 주는 대미지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올 스킬 등의 옵션이 잘 붙은 아마존 전용 무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선율에는 그렇게까지 고급 룬이 들어가는 것은 아닌만큼 부 캐릭터용으로 가볍게 쓰실 거라면 적당한 3소켓 활에 작업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 LV.39 조화 [티르+아이드+솔+코]

원기 효과로 이동 관련 옵션이 중요한 활 아마존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많은 속성 대미지 추가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물리 저항 몬스터도 잘 잡아냅니다.

이동 속도 증가 및 저항 몬스터 상대를 위한 스위칭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 갑옷

■ LV.17 잠행 [탈+에드]

이동 속도와 타격 회복 속도, 민첩까지 올려줘 아마존에게도 좋은 장비입니다. 본 캐릭터가 이전에 쓰던 장비가 있다면 옮겨서 사용해줍시다.




■ LV.37 연기 [네프+룸]

속성 저항 및 방어력이 높아 생존력이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공격 관련 옵션이 아쉬운 면은 있어, 주력으로 사용하긴 다소 애매한 룬워드기도 합니다.



■ LV.43 배신 [샤엘+주울+렘]

암살자 기술이 붙어있지만, 아마존에게도 유용합니다. 공격 속도 45%는 파격적인 옵션이고, 타격 회복 속도도 아마존의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피격시 발동하는 흐리기 효과는 발동 확률은 낮지만 한 번 발동되면 생존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 투구

■ LV.13 구렁텅이 [네프+티르]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고, 힘 능력치와 적 처치시 마나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한 장비입니다.



■ LV.27 전승 [오르트+솔]

모든 스킬과 마력 증가와 피해 감소, 그리고 적 처치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킬 딜러에게 좀 더 유용하지만, 활 아마존에게도 제법 유용합니다.

필수로 제작해야 할 아이템까진 아니고, 미리 만들어둔 장비가 있다면 지나가는 아이템 정도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