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지역이 추가되면서 각 캐릭터의 핵심 능력치를 올려주는 4번째 아이템 장신구가 추가됐다. 이미 18랭크로 올린 캐릭터는 즉시 18랭크 4템까지 육성하면 된다. 17랭크에 머무르던 탱커는 방어력이 대폭 오르므로 고민 없이 18랭크까지 육성을 진행해도 좋다.

딜러 대부분은 18랭크로 육성 시 방어력이 감소하지만, 오르는 공격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18랭크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예외로 린(레인저)는 방어력이 대폭 감소하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랭크 선택이 갈린다. 한 방을 중시하면 18랭크, 생존이 중요하다면 17랭크를 선택하면 된다. 클랜전에서 주로 쓰이는 서포터는 계속 낮은 랭크를 유지하고 아이템 파밍만 진행하자.









콧코로(새해)


1. Rank 18
아레나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랭크. 18랭크 장신구가 추가되면서 17랭크에 주차할 이유가 없어졌다. 장신구가 남는다면 반드시 18랭크까지 육성하자.

2. Rank 14
클랜전에 편성할 때 주로 쓰이는 랭크. 콧코로(새해) 자체의 생존력보다 UB 순환 속도를 올려 파티 체력 회복과 물리 공격력 버프를 중시한다.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4단계에서는 대신 생존률이 낮다.


유카리


1. Rank 18
범용성을 중시한 랭크로, 각종 콘텐츠에서 생존력이 대폭 오른다. 14랭크 택틱이 많은 클랜전에서는 문라이트 타겟이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Rank 14
클랜전의 기준이 되는 랭크. 클랜전 영상이나 택틱에 등장하는 유카리는 대부분 14랭크다. 랭크가 달라지면 UB 발동 타이밍이나 문라이트 타겟이 바뀌어 택틱 자체가 성립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콧코로


1. Rank 18
콧코로의 생존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랭크. 방어력이 대폭 오르는 상반의 녹환을 착용하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활용한다면 최고 랭크까지 육성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다.

2. Rank 14
클랜전 특화 랭크로, 클랜전을 주로 즐기고 있다면 오랜 기간 머무르게 될 것이다. 최전방 탱커로 활용하는 택틱은 4단계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아카리


1. Rank 18
최선인 11, 차선인 14랭크를 지나쳤다면 어쩔 수 없이 육성해야 하는 랭크. 가능하면 11 혹은 14랭크에서 육성을 멈춰야 한다.

2. Rank 14
이미 11랭크 이상 육성했을 때 다음으로 효율이 좋은 랭크. 11랭크와 비교해 TP 소비 감소 능력치 손해가 가장 적다.

3. Rank 11
가장 이상적인 6성 아카리 대비용 주차 랭크. TP 상승, TP 소비 감소 등 UB와 관련된 능력치가 가장 높다.


카스미


1. Rank 14
TP 상승과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조금 내려가고 나머지 능력치가 대폭 증가한다. 해외에서는 14랭크 카스미를 활용한 고단계 클랜전 택틱이 다수 알려져 있다.

2. Rank 11
피격 시 TP 회복량이 많고, TP 상승 능력치도 가장 높아 클랜전에 적합한 랭크. 캬루(새해) 파티의 핵심 서포터 중 하나로 쓰인다. 피격 TP 회복량에 영향을 주는 방어력 때문에 전용 장비 레벨은 낮게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생존력이 낮아 광역 공격 중심 보스를 상대할 때 예열 과정에서 사망할 위험이 있다.

마호


1. Rank 18
아레나 생존력을 확보하기 위한 랭크. 방어력이 대폭 오르는 상반의 녹환이 추가되면서 17랭크에 주차할 이유가 없어졌다.

2. Rank 14
클랜전과 아레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랭크.

3. Rank 11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 최적화된 랭크. 전용 장비 육성 시 오르는 방어력이 UB 발동 타이밍에 변수가 될 수 있다.


콧코로(프린세스)


1. Rank 14
TP 상승을 일부 포기하고 TP 소비 감소를 비롯한 각종 능력치를 챙기는 랭크. 10랭크보다 범용성이 높고, 고단계 보스를 상대할 때 생존률도 좋다.

2. Rank 10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첫 UB 사용 타이밍이 가장 빠른 클랜전 특화 랭크. 클랜전이 주력 콘텐츠인 유저라면 10랭크에서 육성을 멈추는 것이 좋다.


캬루(새해)


1. Rank 18
TP 상승 대신 공격, 생존 관련 능력치를 선택한 랭크. 14랭크 캬루(새해)가 생존하기 힘든 보스를 상대할 때 활약한다. 단, 클랜전 캐릭터는 낮은 랭크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므로 랭크업은 신중하게 결정하자.

2. Rank 14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고, 방어력이 낮아 피격 TP 회복량도 높은 랭크. 14랭크 캬루(새해)가 생존이 가능한 클랜전 보스를 상대할 때는 최대 화력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