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9은 생각보다 더 약했다. 하지만, '비디디' 곽보성의 플레이 메이킹에만 의존하는 젠지의 경향도 여전했기에 어느 정도 아쉬움이 남는 한 판이었다.

2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4경기가 진행됐다. 승부의 핵심이었던 '비디디'와 '퍽즈'의 미드 대결에서 '비디디'가 훨씬 더 큰 존재감을 발휘하며 젠지가 세트스코어 3:0으로 승리했다.

1세트에선 양 팀이 기묘한 쓰로잉을 하며 서로에게 희망을 줬다. 초반 우위를 점했던 젠지는 한타에서 우물쭈물하다가 에이스를 당하며 역전을 허용했고, 이후 순조롭게 스노우볼을 굴리던 C9은 '퍽즈' 야스오의 급발진으로 인해 자멸했다. '즈벤'의 직스로 인해 경기가 길어지던 와중 젠지가 장로 드래곤 버스트를 해내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는 젠지의 압승이었다. C9은 4, 5픽으로 말파이트-사일러스를 가져와 스스로 무너졌다. 라인전에서 '비디디'의 신드라가 '퍽즈'의 사일러스를 압도하며 모든 라인이 풀렸고, '클리드' 김태민의 리 신도 자신감 있는 움직임을 보이며 승리에 일조했다. '비디디'의 맹활약은 3세트에서도 계속됐다. 조이를 기용한 '비디디'는 초반 C9의 설계에 크게 말렸다. 그러나 대치 상황에서 수면을 통한 변수 창출로 한타 승리를 이끌었고, 젠지가 끝내 역전승을 거두며 4강으로 향했다.


■ 2021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8강 4경기 결과

4경기 젠지 e스포츠 3 vs 0 Cloud9
1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Cloud9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Cloud9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Cloud9


■ 2021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4강 일정

1경기 담원 기아 vs T1 - 30일 오후 9시
2경기 EDG vs 젠지 - 31일 오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