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냐 컴퍼니는 필드 마물 사냥, 군도 탐험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후냐' 직원을 배치해 속성 공격력/방어력과 기본 능력치를 얻는 콘텐츠로 후냐를 성장시켜 잠재 능력을 개방해 추가 전투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배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후냐의 효율적인 배치가 중요하다. 특히 강력한 존재, 자연의 지킴이, 현실, 자연의 존재는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을 상승시켜 주는 유용한 세트 효과다.


▲ 후냐를 배치해 전투력을 획득하자




■ 후냐 컴퍼니란?

후냐 컴퍼니는 각기 다른 후냐 6마리를 배치해 갖고 있는 속성 공격력 또는 방어력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배치만 해도 기본적인 전투력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한 도감인 '사원 명단'을 통해서도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 능력치 외에도 후냐를 성장 시켜, 잠재능력을 개방하면 공격력, 크리티컬, 명중 등 다양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후냐 컴퍼니 간단 소개

- 5개 속성에 1성부터 4성 희귀(배경)까지 속성 공격력/방어력 2종씩 8명이 존재
- 후냐를 컴퍼니에 최대 6명까지 배치하면 체력과 속성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 상승!
- 후냐가 가진 잠재 능력 포인트를 합산, 능력치별 8포인트마다 레벨이 상승해 능력치 추가
- 후냐는 교보재를 통해 성장, 승진을 통해 각성이 가능
- 기본 잠재 능력은 1개지만 성장을 통해 개방 가능
- 배치한 후냐 간의 세트 효과 또한 존재한다


▲ 일곱 가지의 잠재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후냐의 육성은?

최대 레벨이 된 후냐는 교보재와 함께 중복 후냐를 이용하면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며, 이때 잠재 능력(얍얍, 거북이, 인내심, 한점 돌파, 날랜 발걸음, 기습, 저항의 방울) 중 중복되지 않게 1개가 개방된다. 여기서 사용되는 교보재는 떠나보내기 기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배치에 사용하지 않는 1~2성 후냐를 이용해 교보재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선호되는 잠재 능력은 얍얍(공격력), 인내심(체력), 거북이(방어력), 기습(크리티컬), 한점 돌파(명중) 순이다. 특히 얍얍과 인내심은 꼭 획득해야 하는 잠재 능력이다. 잠재 능력은 퍼센트가 아닌 상수로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력, 체력이 다른 능력치에 비해 효율이 좋기 때문.

잠재 능력의 스킬 포인트는 후냐의 레어도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4성 이상은 80 포인트, 3성 후냐는 48 포인트, 2성 후냐는 24 포인트다. 배치된 후냐들의 포인트를 합산하여 8포인트가 되면 공격력, 방어력, 체력, 명중, 회피,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까지 총 7개의 잠재 능력을 1레벨씩 상승 시킬 수 있다. 참고로 각 스텟별 최대 레벨은 10레벨(80 포인트)이다.


레어도 별 후냐 떠나보내기로 얻을 수 있는 교본수

- 1성 : 1개
- 2성 : 9개
- 3성 : 30개
- 4성 : 130개

잠재 능력 효과

- 얍얍 : 공격력
- 거북이 : 방어력
- 인내심 : 체력
- 한점 돌파 : 명중
- 날랜 발걸음 : 회피
- 기습 : 크리티컬
- 저항의 방울 : 크리티컬 저항


▲ 떠나보내기로 교보재를 획득하자




■ 높은 등급의 후냐가 적다면 자연의 존재를! 유용한 후냐 세트 옵션 정리

제2의 나라는 사냥 속도가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공격력을 상승시켜 주는 옵션을 우선으로 한다. 따라서 강력한 존재, 자연의 지킴이, 자연의 존재, 현실 4개의 세트가 캐릭터의 공격력, 속성 공격력이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추천한다. 반대로 방어력이나 체력, 상태 이상 저항을 증가시키는 탐험 정신, 전사의 후예, 상상 속의 존재는 추천하지 않는다.

'강력한 존재'의 경우 4성 배경 후냐를 포함하고 있으며, 세트로 착용 시 모든 후냐의 속성 공격력이 15% 상승한다. 또한 후냐도 속성별로 있기 때문에 자신의 주력 무기에 따라 배치하는 것이 좋다.

'자연의 지킴이'는 착용한 후냐의 잠재력 포인트를 7개 추가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잠재 능력에 얍얍이 있다면 공격력 증가 효율이 늘어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세트이며 4성 배경 후냐가 1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강력한 존재에 비해 획득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자연의 존재'는 2, 3성 후냐로만 이루어진 세트로 공격력이라는 유용한 옵션을 갖고 있다. 2, 3성 후냐는 얻기 쉽기 때문에 비교적 배치 난이도가 낮으며 무소과금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프랑켄, 푸른 산호, 라이더를 배치하면 불, 물, 나무의 속성 공격력도 획득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현실'은 착용한 후냐의 모든 속성 공격력을 7% 증가시켜 주는 유용한 세트로 2성과 3성 후냐가 포함되어 있어 세트 효과를 얻기 쉬운 것이 장점이다.


▲ 후냐 컴퍼니 세트 효과 정리




■ 강력한 존재+자연의 지킴이가 최강! 후냐 세팅 티어

후냐는 최대 6마리까지 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2~4마리의 후냐를 사용하는 세트의 특성상 옵션을 최대 2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따라서 유용한 옵션을 가진 세트의 배치가 중요하다.

가장 좋은 세트 조합은 강력한 존재와 자연의 지킴이를 사용하는 것이다. 강력한 존재 효과로 모든 속성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며 자연의 지킴이 효과로 잠재 능력 포인트를 얻는 이상적인 조합이다.

그다음 추천하는 조합은 자연의 지킴이 세트 효과와 공격형 후냐의 사용이다. 강력한 존재는 획득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공격형 후냐로 세트 효과를 대체하는 세팅. 공격형 후냐는 3, 4성을 사용해 잠재 능력 레벨을 최대한 올려주는 것을 추천한다.

현실과 자연의 존재는 무소과금 유저에게 추천하는 조합이다. 두 세트는 4성 배경 후냐가 1마리도 사용되지 않아 난이도가 낮으며 속성 공격력과 공격력을 챙길 수 있기 때문. 특히 자연의 존재는 불, 물, 나무 속성의 속성 공격력을 올려주는 후냐가 사용되기 때문에 초중반에 유용하다.


▲ 자연의 존재는 3성 이하로만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