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의 끝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스페이스 오페라 명작 카우보이 비밥. 실사 버전은 어떻게 다를까? 넷플릭스가 자사가 선보이는 라이브액션 TV 시리즈 '카우보이 비밥'의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예고편은 앞선 티저 예고편과 달리 TV 시리즈 내에서 다루는 이야기와 분위기를 2분 40초 분량의 영상에 가득 담아냈다. 이미 여러 차례 공개된 존 조의 스파이크와 무스타파 샤키르의 제트 블랙, 대니얼라 피네다의 페이 발렌타인의 모습과 함께 애니메이션에서 공개됐던 다수의 인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파이크 스피겔의 과거의 비밀, 그리고 작품 전체 스토리에 지대한 영향을 준 줄리아의 모습으로 보이는 여성도 과거 회상 장면에서 짤막하게 등장한다. 여기에 1화에서 작품 전체의 독특한 분위기를 전달한 카테리나, 기괴한 피에로 복장에 여러 무기들로 스파이크를 몰아붙인 통푸, 극렬 동물단체 스페이스 워리어즈의 트윙클 마리아 머독 등 원작을 기억하는 팬이라면 추측해볼 만한 인물 다수가 모습을 드러낸다.

아울러 CG로 구현된 비밥호와 소드피시의 모습, 그리고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투 등 다양한 비행 액션을 여러 장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비교적 가벼운 내용과 만화적 연출로 시간을 채웠던 티저 예고편과 달리 이번에는 캐릭터와 함께 원작의 이야기를 구현한 듯한 이야기를 다수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크와 페이의 관계는 원작의 티격태격한 모습을 함께 함께 내키지는 않지만, 함께 팀을 이루는 모습에 스파이크는 비셔스와의 서로 칼과 총을 겨누는 명장면 역시 재현했다.





훗날 본즈를 설립하는 선라이즈 사내 스튜디오가 제작한 카우보이 비밥은 웨스턴 무비와 스페이스 오페라, 누아르 등 다양한 장르의 특성과 절권도를 기본으로 한 격투 액션, 그리고 여러 블루스와 재즈풍의 음악이 어우러지며 다양한 분위기와 연출을 선보였다. 특히 실사 성인극을 지향해 다양한 시청자를 품으며 애니메이션 고베 작품상, 성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선라이즈 자체 크로스오버 게임인 선라이즈 영웅담 R에 등장하기도 했고 로봇이 메인으로 등장하지 않음에도 슈퍼로봇대전T에 정식 참전한 바 있다.

한편 넷플릭스의 카우보이 비밥은 원작과는 다른 캐릭터 분석이 이루어진 캐스팅과 이야기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실제 TV 시리즈에서 캐릭터들을 이야기에 어떻게 녹여내느냐가 흥행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총 10편으로 예고된 카우보이 비밥의 TV 시리즈 첫 시즌은 넷플릭스를 통해 11월 19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