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언소스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오늘 앱 개발자의 수익화 퍼포먼스를 한 단계 향상해줄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Mediation Custom Adapters)’를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출시된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은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네트워크와 더불어 개발자가 원하는 모든 SDK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커스텀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아이언소스 플랫폼의 다른 네트워크와 동일한 보고 및 테스트 도구를 활용할 수 있어 개발자에게 특별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쉽고 빠르게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으며, 광고 네트워크 또는 개발자 자체적으로 전체 어댑터 구성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측은 최근 앱 수익화 전략이 한층 정교해짐에 따라 전체적인 수익화 전략의 목적으로 개발자 대상 특화된 네트워크를 활용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측면에서 아이언소스에서 선보인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의 수익화 캠페인 전반에 걸쳐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는 한편 수익화 포트폴리오에 커스텀 네트워크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언소스의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이번 출시된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규모와 분야에 관계없이 모든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보고 기능, 테스트, 최적화 수준을 유지하여 개발자들이 수익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오머 카플란 CRO는 덧붙여 “이처럼 앱 개발자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몇 분기 동안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공개하는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파트너사가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그리고 ‘네트워크와 협업할 수 있는 유연성’ 등을 실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 단계 향상된 네트워크 연결부터 수익화 포트폴리오, 그리고 커스텀 네트워크 지원 등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을 이번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