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코로나-19가 창궐하는 가운데, 또 하나의 행사의 일정이 취소되었다. 금일 (10월 28일), AGF 조직위원회는 Anime Game Festival (이하, AGF) 2021의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AGF 조직위원회의 글에 따르면, "COVID-19가 안정화되고 있지만 관람객과 참가기업 및 관계자분들의 감염 위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더욱 안전한 상황에서 개최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였다."고 전달했으며, "지난 해에 이어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와 아쉬운 마음을 전한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AGF 2022를 열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하였으며, AGF 2022를 언급함으로서 내년의 오프라인 행사는 열릴 가능성이 커졌다.

Anime Game Festival (이하, AGF)는 주식회사 '애니플러스'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재팬'이 공동으로 개최를 진행한 행사이며,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메인으로 폭넓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식 종합 이벤트다. 각종 전시 및 팝업 스토어, 유명 아티스트의 무대 행사, 애니와 게임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카페, 다양한 캐릭터의 코스프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AGF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AGF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